(90)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90)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1]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일곱 교회는 오늘날 교회를 예표한다. 오늘날도 라오디게아 교회와 같은 교회가 있다. 예수님께서 라오디게아 교회를 책망하시는데,『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라고 하셨다. 보통 교회사람들은 예수님이 말씀하신『행위』를『믿음이 없고, 열심이 없다』는 말씀으로 이해한다.『교회를 안나오는 것도 아니고, 교회에 나와서 열심히 하는 것도 아니고』라는 말로 이해하는 것이다. 그런데 여기에서 말하는 행위는 어떤 일[2]에 관계되는 것이다. 즉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에 관계되는 일이다.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에 관계되는 일은 하나님의 일이며, 하나님이 보내신 자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다. 즉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다. 그 영생을 얻는 일에 대해서『더웁지도, 차지도 않다』라는 말씀이다.

예수님은『차지도 않고 더웁지도 않고, 내 입에서 토하여 내치리라』라고 했다. 내 입은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의 입에서는 하나님 말씀이 나오는데, 그 말씀인즉『너는 미지근해서, 나의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네가 말하기를『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못하도다』 라고 하셨다. 이런 것이 미지근한 상태이다. 교회를 향해서『부자라고 하는 것은 구원받은 자』를 말한다. 자신은 구원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예수님은『그렇지 못하다 』라고 하신다.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곤고한 자요, 가난한 자, 눈먼자 라는 것이다. 예수님은 라오디게아 교인들에게『네가 교회에 다니면서 죄사함받고, 구원받았다고 하지만, 구원받지 못한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는 가난한 자요 곤고한 자요 가련한 자』라고 말씀하시는 것이다.『예수믿고 구원받았다』라고 생각하지만『예수님은 모른다』고 말하는 것이다.

예수믿는다고 말은 하지만『율법에 얽매이면서도 성령도 좋고 율법도 좋고』하는 식으로 자기들의 생각대로 믿는 자들이 다 여기에 속한다. 이런 자들은 실제 예수님을 만난 적이 없는 자들이다. 하나님의 말씀에 깨어있지 못하여, 여전히 그 앞에 수건이 가려져 있는 상태를 말한다. 고린도후서 314[3]에서『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 수건이 없어질 것이라』고 했다.『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지만 수건이 가려져 있어서 율법을 여전히 지키고 있는 자』라고 지적하신다. 그리스도 안에 있지 않은 자를 말한다. 예수님도 좋고 율법도 좋은 것은, 예수님도 아니고 율법도 아닌 상태가 된다.『예수이면 예수이고, 율법이면 율법이지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은 것은 전부 아닌 것』이라고 하는 것이다.

『볼찌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들어가서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예수님은 교회 문밖에서 두드리고 있다.『문을 열지 않으므로 들어가지 못한다』라는 말이다.『예수 그리스로 말미암아 죄사하심을 받고 구원을 받은 것을 믿지 않는다』는 말이다. 그런데,『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죄사함받고 구원을 얻었다』라고 한다면 율법과는 관계없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예수님은 율법 위에 계시는데,『예수를 믿는다』라고 하면서 예수 밑에 있는 율법을 믿으면 곤란하다.

예수님은『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면하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하라』라고 하셨다. 라오디게아 교회 사람들은『다 구원받았다』라고 생각하는데,『내(예수님)게서 불(성령)로 연단한 금[4](하나님 말씀)을 사라』고 하셨다. 성령에 의해서 감동으로 기록되어진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라는 것이다.『부자가 되어라』는 것은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부자이다. 라오디게아 교회는 부자가 아니라는 말씀이다.『라오디게아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이 없다』는 뜻이다. 흰옷은 하나님의 의를 말한다. 흰옷을 사기 위해서는 다른 것에 의지하지 말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믿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벌거벗었다』라는 것은『의인이 아니라 죄인이라』는 말이다.『안약을 사서 발라』라는 말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깨달아서 『하나님 나라에 대한 눈이 열어지라』는 말이다. 그렇게 눈이 열어져서 『예수님을 만나라』는 말이다.

『회개하라, 무릇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열심을 내라』라고 하셨다. 회개하라는 말은『하나님께로 돌이키라』는 말이다.『세상에 잘못한 일을 반성하라』는 말이 아니라『세상으로 향하던 것을 하나님께로 돌이키라』는 말이다.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해서『회개하라』는 말은『예수님이 문밖에 있으므로 예수님께로 돌이켜서, 문밖에 계신 예수님을 문 안으로 들어오게 하라』는 말이다. 그냥 예수님을 향해서 들어오라고 해서 예수님이 들어오시는 것이 아니라,『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죄를 대속하시고 나의 구주되신다』는 고백을 할 때, 문 안으로 들어오시는 것이다.『예수를 믿는다』라고 하면서, 율법을 지키고 행하면 예수를 믿는 것이 아닌 것이다. 즉 율법을 믿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회개하라는 것은『율법을 지키는 것에서 떠나서 예수님께로 완전히 돌아오라』는 것이다. 예수님이 하신 일을 100% 믿는 것이 회개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주겠다』고 하셨다. 이기는 자는 예수님처럼 이겨야 한다. 예수님은 세상을 버리심으로 세상을 이기셨다. 세상에 대하여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이기신 것이다. 세상에 대하여 죽고, 죄에 대하여 죽고, 율법에 대하여 죽으셨기 때문에 이기신 것이다. 로마서 83-4[5]에서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육신이 연약하므로 율법을 이룰 수 없지만, 육신을 좇지 않고, 영을 좇는 자에게는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율법을 이루게 하신다는 말씀이다. 갈라디아서 614[6]에서 사도바울이『내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에 대해서 못박혔다』고 한다. 이때 나는 옛사람을 말한다. 성령으로 다시 태어난 새사람이 아닌 옛사람은 율법아래 있는 자이다. 옛사람은 죽어야 한다. 그리고 옛사람은 죄[7]와 율법에 대해서도 죽어야 하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기 전의 나를 말한다. 옛사람이 죽었다면, 새사람이 새로 태어난 것이므로 성령으로 태어난 새사람에게는 죄와 율법이 적용될 수 없는 것이다. 에베소서 25[8]에서도 같은 내용의 말씀을 하고 있다.『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라고 하고 있다. 그리고 베드로전서 224[9]에서는 죄와 율법에 대해서 죽으신 것을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도 율법을 지키려고 하는자는 예수님이 율법을 이루신 것을 믿지 않는 것이며, 엄밀히 말하자면 새사람이 아닌 것이다. 옛사람이 죽지않은, 회개한 적이 없는 자이다. 로마서 74[10]에서도 율법에 대해서 죽임을 당했다고 말씀하고 있다. 예수님은 율법 아래 태어났으며, 율법 아래에서 죽임을 당하였지만 부활해서 율법위에 있는 것이다. 갈라디아서 44-5[11]에서도 살명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도 예수님과 같이 해야되는 것이다. 율법 아래 죽어야 한다. 육신이 죽을 수 없으므로 육신으로 비롯된 옛사람이 죽는 것이다. 옛사람은 세상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자이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옛사람이 죽은 자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새사람으로 부활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곧 하나님 안에 있는 것이다.

이기는 자는 하나님 보좌에 함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라오디게아 교회사람들이 무엇을 이겨야 하는가?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율법 아래 죽고, 율법 위에 태어나는 것을 믿는 것을 말한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자는 율법 위에 있으므로 율법과는 상관없는 자라는 것을 믿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골로새서 33절에서『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서 감취었음이니라』라고 했다. 죽은 자는 세상을 사랑하는 옛사람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옛사람의 정체는 사단이요 마귀이다. 세상을 사랑하는 옛사람이 예수와 더불어 죽는 것은 사단의 권세로 부터 벗어나는 길이요, 죄로 부터 벗어나는 길이다. 세상의 주인인 사단의 권세로 부터 벗어나는 것이 바로 이기는 것이다.






[1] 요한계시록315-22: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더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더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토하여 내치리라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하라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볼찌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깨 앉은 것 같이 하리라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2] 요한복음627: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3] 고린도후서314: 그러나 저희 마음이 완고하여 오늘까지라도 구약을 읽을 때에 그 수건이 오히려 벗어지지 아니하고 있으니 그 수건은 그리스도 안에서 없어질 것이라


[4] 히브리서94: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5] 로마서83-4: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죄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좇지않고 그 영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심이니라


[6] 갈라디아서6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7] 로마서62: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8] 에베소서25-6: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9] 베드로전서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으니


[10] 로마서74: 그러므로 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임을 당하였으니 이는 다른 이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가서 우리로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히게 하려 함이니라


[11] 갈라디아서44-5: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하심이라
https://youtu.be/x3_zI8o0rw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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