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마태복음 1장 21-22절)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이르시되 

『예수』라는 이름은 이 땅에서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다. 하나님은 하나님 나라에서는 여호와이시다. 히브리인들은 성경에서 하나님이라고 말하는 고유명사를 엘이라고 기록했다. 그런데 하나님의 이름이 있다는 것이다. 구약성경을 글로 표현할 때 그 부분을 공란으로 두었으며, 히브리 사람들이 말할 때는 중얼거리듯 말했다. 창세기 4장 26절에서(요드 바브 헤 바브) 라고 말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후에 이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하나님이 직접 이름을 모세에게 밝혔는데, (마소라 성경:에흐에 아세르 에흐에) (영어: I am who  am) 라고 하셨다. 히브리인들이 이 이름을 『아도나이』라 불렀다. 그러나 여전히 기록된 구약성경에는 공란이었다.

이집트의 파라오 프톨레마이오스 2세 필라델포스의 명으로 이스라엘의 열두지파에서 지파별로 6명씩 차출하여 알렉산드리아에서 72일간 헬라어로 번역한 성경을 70인역이라고 하는데, 공란으로 되어있던 하나님의 이름을 YHWH로 표기하고 큐리어스(Kurius)라고 불렀다. 라틴어로는 도미너스(Dominus)라고 한다. 그러다가 알렉산드리아에 살고 있던 디아스포라들이 YHWH에 adonai의 모음 a, ai를 붙여 YHaWHai로 전환해서 야훼라고 불렀다고 전해진다. 이후 번역 과정에서 YHWH 부분을 영어로 Jehovah로 표기했다.(미국표준) 오늘날 미국 New International Version에는 The LORD 로 번역 표기하고 있다. 영국에서 번역한 King James Version도 The LORD 로 되어있다. 

한글성경(개역개정)에는 The LORD가『여호와, 주』라고 혼재 되어있다. 창세기 4장 26절, 시편 110편 1절 등 구약성경에는 여호와, 신약성경 사도행전 2장 34절 등에는『주』로 되어있다. 왜 다르게 표현하는가? 하나님(여호와)은 한분이시지만 삼위로 역사하신다. 보좌의 하나님(LORD), 창조주 이시며 그리스도(Lord), 성령이시다. 창조주께서 예수 그리스도로 이 세상에 오셨다. 보좌의 하나님 아들로 이 세상에 오신 것이다.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은 아버지가 되시고, 아들도 되신 것이다. 예수님은 자신이 구약의 여호와이심을 요한복음 등에서 나타내신다. 그러나 하나님 나라에서 보좌의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다. 

주님(Lord)이라는 말은 하나님의 아들이요 회개하는 죄인들을 죄로부터 구속하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삼일만에 부활하신 나의 구원자(메시야)라는 뜻이다. 나의 구원자이신 주의 이름은 하나님 나라에서는 여호와이시지만 이 땅에서는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는 자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다. 사도행전 2장 21절에서 누구든지 주(Lord)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아무나 부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회개하는 자가 주의 이름을 부를 수 있다.

요한복음17장5절에서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하나님과 동격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예수님이 창세 전에도 하나님 나라에 계셨다는 말이다. 왜냐하면 이 세상을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그리고 구약시대에도 예수님이 계셨다는 말이다. 구약에 나오는 하나님의 이름이 여호와 하나님이다. 여호와가 예수님이라는 말이다. 그런데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죽이려고 했던 이유는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이라는 것을 인정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것이 마귀의 전략인 것이다. 

예수님은 알파와 오메가라고 요한계시록에서 말씀하셨다. 처음과 마지막이라는 말씀이다. 구약에서는 잠깐씩 사람의 모습으로, 또는 천사의 모습으로 나타나셨다. 그리고 여러가지 모형으로 나타나셨다. 성소, 바위, 양 등으로 예표하신 것이다. 창세기 3장 15절에서 인간의 모습으로 올 것을 약속하시고, 선지자들을 통해서 미가서 5장 2절에서 베들레헴에서 태어날 것이라고 예언하셨다. 그리고 이사야서 7장 14절에도 처녀의 몸에서 태어날 것을 말씀하고 있다. 다윗에게도 시편 22편에서 십자가에서 고난받으실 것을 말씀하셨다. 예수님의 부활도 시편16편에서 말씀하고 있다. 

예수님이 육신으로 오셔서 스스로『구약에서도 있었다』라는 말씀을 하고 있다. 아브라함과 함께 있었다고 하셨다. 아브라함은 예수님이 태어나시기 전 약 2000년 전의 인물이다. 요한복음 8장 55-59절에서 아브라함이 태어나기 전에 있었다 라고 했다. 그리고 함께도 지냈다고 했다. 창세기 14장 18절에서『살렘 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히브리서 7장에서 이 멜기세덱이 바로 예수님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아브라함이 바로 예수님을 만났다는 말이다. 아브라함이 멜기세덱 왕에게 십분의 일을 바쳤다.

 창세기 16장 7-10절에서도 여호와의 사자가 바로 여호와를 나타낸다. 왜냐하면『내가 네 씨를 크게 번성하여 그 수가 많아 셀 수 없게 하리라』에서 『내가』는 바로 여호와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창세기 16장 13절에서『하갈이 자기에게 이르신 여호와의 이름을 나를 살피시는 하나님이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어떻게 여기서 나를 살피시는 하나님을 뵈었는고 함이라』여호와 하나님이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창세기 18장에서도 여호와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나온다. 

요한도 예수님이 구약시대에 예수님이 계셨다고 했다. 요한복음 1장 1절에서『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말씀이 육신이 되신 곧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세례요한도 같은 말을 하고 있다. 요한복음 1장 15절에서 『요한이 그에 대하여 증언하여 외쳐 이르되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라 한 것이 이 사람을 가리킴이라 하니라』먼저 계셨다 라고 했다. 

히브리서 11장 24-26절에서 모세가 그리스도를 만났다는 말씀이다.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누가복음 24장 27절에서 길을 가다가 두 사람의 제자와 대화를 나누는 중에『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자기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말한다. 그리고 갈리리 바닷가에서 24장 44절에서 같은 말씀을 하고 있다.『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나라는 분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이다. 결국 구약시대의 여호와 하나님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씀이다. 

예수님이 요한복음 5장 39절에서『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여기에서 성경은 바로 구약성경을 말한다. 구약성경이 말하고 있는 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이야기라는 말씀이다. 이사야서 34장 16절에서『너희는 여호와의 책에서 찾아 읽어 보라 이것들 가운데서 빠진 것이 하나도 없고 제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령하셨고 그의 영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여호와의 책은 구약성경을 말한다. 모든 성경을 다 읽어보면 여호와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까 부분적으로 성경을 보아서는 이해하기 힘든 사실이다. 결론적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여호와 하나님이심을 밝히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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