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은 오실 자의 모형이라
(로마서 5장 12-14절)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까지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모형이라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는 말에서 모든 사람이 아담과 같이 죄를 가지고 이 세상에 들어왔으며, 아담은 대속제물인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방법으로 세상에 죄를 가지고 들어온 것이다. 그러나 로마서 5장 14절에 아담의 후손은 아담과 같은 범죄를 짓지 않았다고 한다. 교회사람들은 아담 때문에 죄인이 되었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아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인이 되었다고 하는데, 아담의 후손은 아담과 같은 범죄(법을 어긴 것)를 짓지 않았다는 것이다.
로마서 5장 14절에서 아담의 후손들도 사망이 왕노릇 했다고 한다. 아담의 후손들이 아담과 같은 그런 범죄를 짓지 않았는데도 사망이 저희들 위에 왕노릇 했다는 것이다. 즉 아담 때문에 죽는 것이 아닌 것은 분명해졌다. 아담과 같은 죄를 죄를 짓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사망이 저희들 위에서 왕노릇 했다는 것이다.
아담의 후손들이 죽는 것은 아담 때문이 아니라 지신들의 죄때문이라는 것이다. 대부분 교회에서는 이렇게 말한다.『본래 인간은 하나님의 아름답고 선한 계획에 의해 창조되어, 행복한 삶을 누렸다. 그러나 첫 사람 아담의 교만과 불순종으로 말미암아 죄를 지었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채 그 후손인 인간 모두에게는 고통과 아픔이 들어왔고, 심판을 받아 죽음과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되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에덴동산에서의 사건은 이 땅에서의 사건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 나라에서 일어난 일을 설명하고 있다. 하나님 나라에서 범죄한 영들은 하나님이 없이도 스스로 하나님처럼 될 수 있다는 사탄의 미혹에 빠졌다. 이 미혹이 에덴동산에서도 그대로 나타났다. 그래서 하와가 먼저 미혹당하고,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남편에게 주므로 그들은 에덴동산에서 이 세상으로 쫒겨난 것이다. 에덴동산은 이 땅에서 일어난 일이지만, 하나님 나라의 사건을 설명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요한계시록에서 새하늘괴 새땅은 어둠이 없는 빛만 있다. 하나님은 빛이시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둠이 존재하는 물질세계는 하나님이 계시지 않는다. 요한1서 2장 15절에서『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그러나 창세 전에 그리스도를 예정하시고 범죄한 영들을 구원하기 위해 물질세계에 하나님이 말씀으로 들어오시는 것이다. 말씀을 통해서 이 세상의 흑암에 갇혀 있는 인생들에게 하나님이 기다리고 계심을 알려주시는 것이다.
죄는 하나님을 떠난 것을 죄라고 말씀하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의 영들이 첫사람 아담을 통하여 이 세상에 들어오고, 마지막 아담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로 돌아가게 된다. 첫 사람 아담을 통해서 죄가 들어오고 마지막 아담으로부터 죄를 거두어 가시는 것이다. 로마서 11장 36절에서『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만물이 첫사람으로부터 나오고, 마지막 아담으로 말미암아 왔던 곳으로 돌아가게 된다. 만물이 주께로 돌아가는 것이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는 것이다. 집을 떠난 탕자가 다시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버지에게는 영광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율법을 주셔서 죄악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시고, 회개의 길을 열어 주셨다. 『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였느니라.』율법을 안다고 해서, 율법을 지킨다고 해서 완전한 죄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죄인은 자기 스스로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죄에 대해서 죽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서 죽어서 돌아오라는 것이다. 로마서 6장 7절에서『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하나님은 회개하여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은 자에게 믿음의 선물을 주신다. 하늘로부터 믿음이 오지 않으면, 율법에 갇힌 자다. 갈라디아서 3장 23절에서『믿음이 오기 전에 우리는 율법 아래에 매인 바 되고 계시될 믿음의 때까지 갇혔느니라』믿음이 하늘로부터 오는 자는 이제 믿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자기를 부인하는 자의 믿음인 것이다. 아무나 『내가 믿습니다』라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회개하여 자기를 부인하는 자가 믿을 수 있는 것이다. 무엇을 믿는 것인가? 하나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를 위하여 대속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다는 것이다.
회개없는 자는 하늘로부터 오는 믿음이 없다. 오직 회개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인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는 것이다. 요한1서 5장 11-12절에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이 소망이 있기에 환난과 고통 중에서도 마음의 평화를 얻게 된다. 진정한 신앙은 고통의 현실을 넘어서서 궁극적인 소망을 발견하고, 그 안에 기쁨과 평화를 누리게 해 준다.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한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넘쳤느니라.』그리고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
예수님은 친히 성도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요한복음5장 24절에서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우리가 회개하여 자기를 부인하고, 이 말씀을 믿기만 하면,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게 된다. 그런데, 오늘날 대부분 교회에서는 회개의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하지 않는다. 회개는 죄를 고백하는 것이 먼저가 아니라, 하나님을 떠난 자라는 것을 먼저 고백하는 것이다. 어둠에 갇혀 있는 자라는 것을 먼저 깨달아야 한다. 그래서 이 세상에 살면서 저질렀던 모든 죄악들이 분명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어둠에 갇혀있으므로 죄가 죽음으로 사람을 지배하는 것이다. 그러나 회개하여 하나님께로 돌아킬 때(자기를 부인할 때),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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