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로마서 8장 1-6절)『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로마서 7장 4절에서 보면『그러므로 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임을 당하였으니 이는 다른 이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가서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라』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은 율법에 의해서 죽었다는 것이다. 율법에 의해서 죽은 이유는『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가서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라』고 말했다. 열매를 맺히는 일에 대해서 대부분 사람들은 예수 잘 믿고, 그래서 구원받은 사람이 되었다 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열매맺는 일은 이웃의 죽어있는 영을 살리는 일이다.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맺는 일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하는 일이다. 하나님을 떠난 자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일이다. 그 일은 그리스도 안에서 육의 몸(옛사람)이 죽고, 영의 몸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예수를 믿는다』라는 말은 예수님과 함께 죽고, 다시 예수님과 함께 부활한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보내신 자(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 탕자의 아버지가 탕자에게 바라는 것은 회개하여 죽은 자같이 되어 돌아오는 것이다.

 고린도후서 5장 14-15절에서『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하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 성도들이 예수와 함께 죽은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살게 하기 위함이라고 했다. 그 일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일이다. 고린도전서 1장 21절에서『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창세기 12장 1-3절에서『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복을 얻는 것이다. 복은 구원을 말한다. 창세기 22장 18절에서『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씨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한다. 또한 디모데전서 2장 4절에서도『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우리 옛사람이 예수와 함께 죽었다는 것은 우리가 스스로 그렇게 생각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그 회개하는 자의 심중을 보시고 그렇게 해 주시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와 함께 죽었으므로 예수와 함께 새생명으로 다시 태어나서 그 생명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라는 것이다. 새생명으로 태어나지 못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하늘의 생명을 전할 수 없다. 하늘의 생명을 전할 수 있는 자는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에 참여하는 자만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래서 전도하는 자가 이 땅에서 전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세상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하나님이 묻지 않으시겠다는 것이다.『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데는 사람이(예수님의 제자)가 필요하다.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예수님의 제자가 많아지게 되는 것이다. 요한복음 17장 18절서『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그들을 세상에 보내었고』예수님이 하나님 나라로 부터 종의 형체를 입고 세상으로 들어가셨다. 제자들도 종의 형체로 세상으로 갔다는 것이다. 제자들이 예수를 증거할 때, 성령께서 함께 하셔서 증거해주신다. 성령님이 오시는 이유는 죄에 대해서, 의에 대해서, 심판에 대해서 깨닫게 해 주시기 위해 오시고 증거해주신다. 제자들은 육신으로 성령님은 영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복음을 전하게 된다. 제자들이 복음의 말씀을 전하고, 성령님은 깨닫게 해주시는 것이다. 

히브리서 10장 15-18절에서『또한 성령이 우리에게 증언하시되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또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이것들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 위하여 제사 드릴 것이 없느니라』 그런데 제자들이 이 세상에 육신으로 있으므로 연약한 상황에 놓여있는 것이다. 

로마서 7장 21-24절에서『그러므로 내가 한 법을 깨달았노니 곧 선을 행하기 원하는 나에게 악이 함께 있는 것이로다 내 속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으로 나를 사로잡는 것을 보는도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하나님은 전도를 위해 제자들에게 성령으로 인치시고, 하늘에 영의 몸으로 거듭나게 해주셨는데, 이 땅에서는 현존하는 육체로 인해서 여전히 곤고한 싸움이 벌어지는 것이다. 이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날마다 죄를 회개하여 예수의 피로 씻을 것이 아니라, 예수와 함께 죽은 자임을 기억하고 하나님께 간구하는 것이다.

『육신으로 인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즉 예수와 함께 죽은 자에게 하나님이 그 죄를 예수 그리스도께 담당시키는 것이다. 날마다 죄를 회개해야만 된다고 생각하는 자는 예수와 함께 죽은 자가 아닌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로마서 6장 7절에서 분명하게 약속하신다.『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그래서『마음놓고 죄를 지어라』가 아니라,『마음놓고 복음을 전하라』는 것이다. 하나님은 전도의 일을 열심히 하라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일로 문제가 생기면 다 하나님이 해결해주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해결방법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이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에게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이 적용된다. 그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율법에 대해서 죽임을 당한 자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단순히 예수를 믿는 자가 아니라, 예수와 함께 죽고, 새생명으로 태어난 자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모든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지 않는 자들을 불법을 행하는 자라고 했다. 
마태복음 7장 22-23절에서『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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