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짐승이 올라오니

(요한계시록 13장 1-18절)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왕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신성 모독 하는 이름들이 있더라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그의 머리 하나가 상하여 죽게 된 것 같더니 그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으매 온 땅이 놀랍게 여겨 짐승을 따르고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이르되 누가 이 짐승과 같으냐 누가 능히 이와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또 짐승이 과장되고 신성 모독을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비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사는 자들을 비방하더라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사로잡힐 자는 사로잡혀 갈 것이요 칼에 죽을 자는 마땅히 칼에 죽을 것이니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여기 있느니라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어린 양 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을 하더라 그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사는 자들을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그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12장에 큰 용이 나온다면 13장에서는 두 짐승이 나타난다.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 모습이 묘사되고 있는데, 이 짐승은 한 마디로 큰 용 사탄의 대리자 또는 하수인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왕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신성 모독 하는 이름들이 있더라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용으로부터 능력과 보좌와 권세를 받고서 성도들을 박해하는 이 짐승은 하나님을 대적하며 스스로 신격화하는 사악한 세상 권세를 상징하는 것이다. 이 짐승이 나온 곳은 바다인데 성경(요한계시록)에서 바다는 늘 요동하는 세상 나라들, 또는 용과 리워야단과 같은 괴물과 악의 본거지로 묘사된다. 그래서 21장의 새 하늘 새 땅에는 바다가 없다고 한다. 

요한계시록 21장 1절에서『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이 짐승이 주로 하는 것은 하나님과 성도들을 비방하며, 악한 권세를 사용하여 성도들을 핍박하는 일이다. 이 짐승은 과장과 거짓으로 힘을 얻고 입만 열면 비방이다. 가진 힘이 강해서 사로잡고, 칼로 죽인다. 구원을 얻지 못한 세상의 사람들은 다 이 짐승을 칭송하며 숭배하게 된다. 그러나 이런 위협적이고 막강한 힘을 가진 짐승도 누리는 권세가 제한되어 있다. 『마흔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누가 능히 이와 더불어 싸울 자가 없고, 하나님을 비방하고, 성도들과 싸워 이기고, 사로잡고 죽이는 막강한 권세를 가졌다고 하더라도 짐승의 권세의 기한은 제한되어 있다. 이 짐승의 적대적 활동으로 인해 사로잡히는 자와 칼로 죽임을 당하는 순교자가 불가피하게 나올 것에 대해 언급한다. 그래서 성도는 인내와 믿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사로잡힐 자는 사로잡혀 갈 것이요 칼에 죽을 자는 마땅히 칼에 죽을 것이니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여기 있느니라. 

12장의 하늘의 싸움에서 용이 패한 줄 알았는데 13장에는 오히려 더 세력이 막강해진 것 같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12장의 승리는 13장으로, 14장으로 계속 이어져 가는 것이다.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이 말씀이 13장이 12장과 14장의 승리를 연결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땅에 속한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해도 어린 양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사람은 경배하지 않는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연합하여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은 자가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사람들이고 짐승에게 절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신이 결단하여 짐승에게 절하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해도, 생명책에 기록되지 않은 자는 다 짐승에게 절한다는 것이다.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어린 양 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을 하더라』 첫 번째 짐승이 온갖 맹수의 모습으로 바다에서 나타났다면 두 번째 짐승은 땅에서 어린양과 비슷한 모습이다. 어린양과 비슷한데 뿔이 두 개이고 용처럼 말한다. 용은 온 천하를 꾀는 자로 달콤한 말로 속이려 한다. 그가 구원을 말하지만 실상 그의 말은 마귀의 말이다. 큰 이적을 행하는데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에서 내려오게 한다. 예수님처럼 거룩하고 경건해 보인다. 귀에 쏙 들어오는 감언이설로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놀라운 기적을 보여준다. 그런데 양같이 보이는 두 번째 짐승은 그 능력을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미혹하여 첫째 짐승을 섬기게 하고 그 우상을 만들게 하고 그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여 우상을 숭배하게 하고 듣지 않는 사람들을 죽인다. 

이 땅으로부터 나온 두 번째 짐승은 거짓 선지자들과 이단을 상징하며, 사악한 정치권력과 타락한 종교가 결탁하여 사람들을 미혹하며 성도들과 교회를 핍박하게 될 것을 보여준다. 주님의 재림이 임박할수록 이런 미혹하는 거짓 선지자들의 활동은 극대화될 것을 예수님은 경계하셨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마 24:24) 

요한복음8장 43-44절에서『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하나님을 아버지라고 고백해도, 말씀이 거하지 못하면 마귀 자식이라는 것이다. 말씀이 거하기 위해서는 하늘로부터 신령한 몸으로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이다. 거듭나야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있다. 거듭나지 않은 자는 모두가 마귀 자식이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육적인 것이 죽지 않으면 다 마귀 자식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처럼 되고 싶은 탐욕의 원죄가 죽지 않으면 다 마귀 자식이라는 것이다. 거듭나지 않으면『하나님이 함께 하겠다』고 말을 해도, 어떤 상황이 오면 믿지 않게된다.

오늘날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다는 식으로 말하거나, 영접기도하면 구원받는다는 식으로 거짓복음을 퍼뜨리는 것이다. 자기들이 만드는 기독교가 되어버리는 것이다. 이렇게 된 원인은 거듭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식으로 배우고 경험하고 그래서 그리스도인이 된 것처럼 생각하지만, 거듭나지 않으면, 거짓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다. 사람들이 만들어낸 기독교에 속아서는 안된다. 성경의 말씀을 확인하고 그 말씀이 믿는다고 하는 사람에게 거해야만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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