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요한1서 2장 18-29절) 아이들아 지금은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 . . .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자녀들아 이제 그의 안에 거하라 이는 주께서 나타내신 바 되면 그가 강림하실 때에 우리로 담대함을 얻어 그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그의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를 행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

2장 18절『아이들아 지금은 마지막 때(에스카테)라 적그리스도가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 줄 아노라』적그리스도에게 당할 수 있는 사람은 거듭난 자가 아니라, 어린아이와 같은 신앙생활을 하는 자다. 성경에서 종말 때에 멸망의 아들이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여기의 적그리스도는 멸망의 아들이 아닌 것이다. 그래서 번역 당시 적그리스도라고 말했으므로 에스카테를 마지막 때라고 번역한 것이다. 에스카테는 소망이 없는 때라는 것이다. 

2장 19절『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려니와 그들이 나간 것은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함을 나타내려(파네르도신) 함이니라』『우리에게서 나갔다』는 의미가 마치 그들이 교회 밖으로 나간 것으로 이해되지만, 여전히 그들은 교회 안에 있으며, 그러나 신앙공동체는 아니라는 것이다. 만일 같은 신앙공동체라면, 우리와 함께 거하는 자가 된다는 의미다. 우리와 함께 거하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 머무르는 것이다. 파네르도신은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그들이 어떤 신앙 생활을 하는지 알 수 있게 된다. 

2장 20절『너희는 거룩하신 자에게서 기름 부음을 받고 모든 것을 아느니라』그리스도는 하나님으로부터 기름을 부은 자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도 기름부음을 받은 자라는 것이다. 이 세상에 오신 예수님은 왕으로 선지자로 제사장으로 기름 부음을 받았다.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은 거듭난 자에게 기름을 붓는 분이 된다. 성령세례가 여기에 해당한다. 그래서 그리스도 안에 있지 않은 자는 기름부음을 받지 않은 자가 되는 것이다. 

 2장 21절『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가 진리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 아니라 알기 때문이요 또 모든 거짓은 진리에서 나지 않기 때문이라』성령세례를 받지 못하는 자는 진리이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가 아니므로 거짓 선지자가 되는 것이다. 

2장 22-23절『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냐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냐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이 말은 교회 밖의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 안에서 거짓말하는 자를 말한다. 성령세례도 받지 않은 사람이 마치 기름부음을 받은 자인 것처럼 행동하는 것을 두고 요한이 지적하는 것이다. 이들은 삼위일체의 신앙을 잘못알고 있는 것이다. 오늘날 대부분 교회에서도 성부하나님, 성자하나님, 성령하나님이라고 말을 한다. 이게 잘못된 삼위일체 신앙인 것이다. 삼위일체는 성부 하나님 아버지와 성자인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이 하나인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이 땅에 초림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는 모든 세상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 사역을 위해 오신 분(메시야:그리스도)이다. 예수님은 세상에서 하는 모든 사역을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하신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 자리를 떠나시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오늘날 대부분 교회에서는 하나님 나라에 성부 하나님, 성자 하나님(창조주), 성령 하나님이 각각 인격으로 존재하시면서, 서로 하나인 것으로 설명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세분이고, 그러나 한분이라는 논리로 설명한다. 이게 신학인 것이다. 성부하나님은 보좌에 계시며, 성자 하나님은 창조주로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이 땅에서 잠깐식 나타나시고,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이시라는 것이다. 그리고 성령 하나님은 모든 것을 운행하게 하시는 하나님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여호와 하나님은 한분이시며, 성부와 그의 아들과 성령의 운행하심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분이라는 것을 우리는 깨달아야 한다. 

예수님이 마귀의 시험을 받을 때, 누가복음 4장 6-7절에서『이르되 이 모든 권위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준 것이므로 내가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 그러므로 네가 만일 내게 절하면 다 네것이 되리라』라고 말했다. 사탄은 아들 예수로 하여금 여호와 하나님으로 인식하게 하고, 성부 하나님 자리에 앉게 유도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사실상 하나님 나라에서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그러나 세상에 오셨을 때는 성부 성자 성령의 관계 속에서. 성자로 세상에 오셨다. 4장 8절에서 예수님이 마귀에게 대답하시기를『기록된 바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라고 말씀하셨다. 여기에서 하나님은 헬라어로 큐리온(여호와 하나님)이라고 되어있다. 사실상 이 땅에 있는 예수님이 마귀에게 경배하라고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은 성부 하나님이 되시는 것이다. 

오늘날 대부분 교회에서 교회 사람들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성자 하나님으로 인식하게 하여, 예수를 믿는 것을 하나님을 믿는 것과 동일시 하는 것이다.『예수를 믿으세요 그러면 구원받습니다』 라고 말을 할 때, 그들의 눈에는 예수는 이미 여호와 하나님 자리에 있는 것이다. 그리고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 아들 예수의 피를 요구하게 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게 된다. 교회 사람들이 삼위일체를 말을 하면서도 성자 하나님이라는 말을 통해서,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를 모호하게 하는 것이다. 

2장 24-25절『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과 아버지 안에 거하리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은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처음부터 들은 것은 성령세례를 받았을 때부터 주님의 음성을 들었던 것이다. 그 음성이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는 것이다. 음성을 들려주는 분은 성령이시다. 그래서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있게 되고, 예수의 생명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생명은 죽었던 영을 살리는 생명이다. 성도 안에 예수의 생명이 있으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십자가의 복음을 심어서 영을 살릴 수 있는 것이다. 

2장 26-27절『너희를 미혹하는 자들에 관하여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썼노라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주님께서 기름부음을 받은 자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신다. 그래서 그의 가르침에 따라 행동하면 되는 것이다. 

2장 28-29절『자녀들아 이제 그의 안에 거하라 이는 주께서 나타내신 바 되면 그가 강림하실(파루시아) 때에 우리로 담대함을 얻어 그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그의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를 행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자녀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자들이다. 자녀에게는 아이들도 있고 성인이 되는 자들도 있다. 이런 영적 신앙생태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라는 것이다. 그래서 주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살아가도록 말하는 것이다. 파루시아는 주님의 임재를 의미한다. 주님의 임재를 깨달으면, 담대하게 모든 말을 하게 되고, 주님이 그와 관련된 말씀을 하시고 도와주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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