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마태복음25장31-46절)『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 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이에 의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을 보고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 하였나이까 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헐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 어느 때에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가서 뵈었나이까 하리니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지 아니하였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지 아니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지 아니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 입히지 아니하였고 병들었을 때와 옥에 갇혔을 때에 돌보지 아니하였느니라 하시니 그들도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이나 목마르신 것이나 나그네 되신 것이나 헐벗으신 것이나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공양하지 아니하더이까 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 하시리니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양과 염소는 스스로 존재할 수 있는 능력이 없는 존재를 상징한다. 스스로 존재한다고 했을 때는 미혹된 것이다. 미혹되면 각기 제 길로 가게된다. 미혹된 양과 염소는 하나님 나라에서 사탄에 미혹되어, 범죄하므로 세상의 흙속에 갇힌 자가 된 것이다. 그래서 주(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떨어져 나왔지만, 주께서 이 세상에 와서, 그들을 데려간다는 말씀이다. 로마서 11장 36절에서『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그런데, 양은 왜 의인을 나타내고, 염소는 죄인을 나타내는가? 양은 주님을 만난 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런데, 예수님은 양을 만났다고 말한다. 염소도 주님을 만난 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런데, 예수님은 염소를 만난 적이 없다고 말씀하신다. 

마태복음 7장 21-22절에서『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평생 주를 위해서 일을 했는데, 주님이『나는 너를 모른다』라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왜냐하면 열심히 일을 했지만, 하나님의 뜻과 상관없는 일을 했다는 것이다.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믿게 하는 것이다. 

양이나 염소들은『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이나 목마르신 것이나 나그네 되신 것이나 헐벗으신 것이나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공양하지 아니하더이까』둘다 이렇게 한 적이 없다고 말을 하고 있다. 그런데 예수님은 양에게『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라고 말씀하셨고, 염소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작은 자는 영적으로 죽어 있는 자를 말한다. 말하자면, 양은 영을 살리는 일을 했으며, 염소는 하지 않았다는 말씀이다. 예수님이 세상에 오셔서 하신 일은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이었다. 가난한 자는 이 세상에 쫒겨와서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어 영이 죽은 자다. 그래서 예수님이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알려주시는 것이다. 옥에 갇힌 자를 풀어주는 것이다. 사탄의 종이 된 자를 하나님 백성되게 해 주신다는 것이다. 예수님이 죽었던 영을 살려 주시는 분이다. 

형제를 사랑한다는 말은 인간의 육체 속에 죽어있는 영을 살리는 일을 말한다. 모든 인간은 영적인 존재로서 형제들이다. 그래서 영을 살리는 일이 바로 하나님의 뜻이고,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이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예수님이 하신 일을 동일하게 하시는 자가 된다. 그렇지 않는 자는 영을 살리는 일에 관심이 없는 것이다. 형제를 사랑한다는 말은 죽어 있던 영을 살리는 자가 되는 것이다. 양은 예수님으로부터 받은 생명의 빛을 영이 죽어있는 다른 사람에게 전했지만, 염소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말씀이다. 염소는 예수님으로부터 받은 생명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이다. 하늘의 생명이 없는 자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이다. 양과 염소는 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다. 그러나 양은 하늘의 생명이 있으며, 염소는 하늘의 생명이 없다. 양은 십자가에서 죽은 그리스도와 연합되어, 그의 피를 마시는 자이고, 염소는 율법에 가로 막혀 생명을 얻지 못한 자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염소는 다른 사람의 영을 살릴 수도 없고, 자신도 구원받을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죄를 사할 수 있는 자는 죄의 사함을 받은 자가 되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생명을 줄 수 있는 자는 내게 생명이 있어야 한다. 언약의 씨가 있어야 다른 사람에게 언약의 씨를 줄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나의 죄를 사하여 주셨는데, 내가 다른 사람의 죄를 사하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은혜를 모르는 것이다. 요한복음 6장 38-40절에서『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것은 아들을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하는 것』이라고 했다.『아들을 믿는 것』은『인자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것』이다. 『인자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는 생명이 있다』라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죽은 것이 나 때문이라는 것을 믿는 것이다. 그러면 나도 십자가에서 예수와 함께 죽은 것이 되며, 나로 인한 세상의 모든 죄를 예수님이 짊어지고 가셨으며, 이로 인해서 하나님의 생명이 있게 되는 것을 말한다. 구약시대에서도 죄를 없게 하기위하여 제사를 지내는데, 짐승이 대신 죽는데, 짐승이 죽을 때 나도 함께 죽고, 죄로 부터 벗어나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이를 믿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동일한 세상죄를 사해 줄 수 있는 것이다. 
마태복음 16장 13-16절에서 예수님이 제자들에게『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라고 묻는 장면이 나온다. 사람들은『선지자 중 하나』 라고 말하는데, 베드로는『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말을 했고, 이에 예수님이 베드로를 칭찬하고 있다. 이것을 알게하는 이는 혈과 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아버지라고 말하면서 이 믿음 위에 교회를 세우겠다 라고 하시고 천국의 열쇠를 주겠다고 하셨다. 그리고『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셨다. 하나님께로 부터 죄 사하심이 온전히 이루어진 사람은 누구에게든지 가서, 천국의 열쇠를 열어서 풀어주어야 하는 것이다. 예수님이 바리새인에게 가서『너희가 천국 문을 붙들고 들어가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도 못들어가게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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