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이미 안식에 들어간 자는

(85) 이미 안식에 들어간 자는 [1] 안식일 [2] 에 대한 것을 공부하는 것은 율법의 대표적인 것을 살펴보는 것을말한다 . 특히 어떤 교회는 안식일은 율법이 아니라 창세기 2 장 1-3 절에 하나님이 육일 동안 천지를 창조하신 일을 마치시고 일곱째 날에 쉬셨다 하시므로 그 일곱째 날은 율법과 상관없이 안식일이 있기 때문에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 라고 말한다 . 또 많은 교회들은 안식일이 신약에 들어와서는 주일로 바뀌었다 라고 말한다 . 그런데 그러한 말도 성경에는 찾아볼 수 없다 . 성경에서 주의 날 , 또는 주일이라 하면 여호와의 심판의 날을 말하는데 의미가 다르다 . 그러니까 안식일을 대체한 주일은 성경에서 말하는 주의 날과는 분명히 다르다 . 과거 로마의 황제가 자기들이 섬기는 태양신과 유대인들 중 기독교인들을 융화시키는 차원에서 일요일을 기독교인들이 모이는 날로 정하게 해서 일주일 중의 하나인 일요일로 정하게 되었다 라고 말하기도 한다 . 그리고 기독교인들 중 일부는 일요일은 빛을 상징하는 것이 때문에 일요일을 주일로 받아들여 주일로 섬겨야 한다고 하는 곳도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 대부분 기독교인들은 안식일이 주일로 바뀌었으니 주일을 거룩하게 성수해야 한다 라고 말한다 . 성수라는 말은 거룩하게 지켜야 된다 라는 말이다 . 구약성경에는 안식일은 거룩하게 지켜라 라고 말씀하셨지만 주일에 하나님이 거룩하게 지켜라 라고 말씀하신 적이 없다 . 안식일이 도대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정확하게 안다면 이런 혼란은 없을 것이다 . 안식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은 쉬는 것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 창세기 1 장 1 절에『하나님이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에서 천지를 창조하시기 전에 하나님 나라는 안식 [3] 그 자체이다 . 모든 세상이 끝나고 새 하늘과 새 땅 즉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하나님 나라 새 예루살렘에 들어가면 안식이 된다고 말씀하고 있다 . 하나님 나라가 안식이다 . 하나님 스스로가 안식이요 , 예수 그리스...

(84) 휴거는 언제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가

(84) 휴거는 언제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가 [1] 휴거라는 말은 영어로 랩쳐 (rapture) 라는 말로서 , 하늘로 들려 올라간다는 말이다 . 죽음을 보지않고 공중에 들려 올라간다는 말이다 . 구약성경에서 휴거된 사람은 에녹과 엘리야이다 . 에녹 [2] 이 하나님과 어떻게 동행했다는 말은 없지만 유일하게 언급한 내용이 히브리서 11 장 5 절 [3] 이다 . 믿음으로 그리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였다 . 즉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자이다 . 하나님의 뜻은 그의 아들의 말을 믿는 자이다 .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 하나님을 떠났던 것을 회개하고 , 옛사람이 죽어서 새사람이 되어 ,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자는 세상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시겠다는 말이다 . 하나님을 기쁘하게 하신 에녹은 결국 스스로 하나님을 떠난 것을 깨닫고 , 하나님께로 돌아갔던 것이다 . 에녹이 한 일이 있다 . 므두셀라를 낳고 그 후에도 300 년 동안 자녀를 낳았는데 , 성경에는 므두셀라만 이름이 등록되어 있다 . 그 이름의 뜻은 『창을 던지는』 , 『뭘 보내는』그러한 뜻이다 . 성경의 중요한 인물은 하나님께서 직접 이름을 짓는데 , 므두셀라가 죽을 때 무엇인가를 보내겠다 라는 말이다 . 바로 노아의 대홍수이다 . 에녹은 이런 사실을 알고 믿었던 것이다 . 추론을 하자면 하나님이『므두셀라라 이름지으라』라고 하니 에녹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이름을 지었고 , 므두셀라가 죽을 때 홍수가 있을 것이라 말씀 주신 것을 에녹이 믿었다는 것이 된다 . 에녹의 시대와 마지막 대환란이 오는 시대와 비교하자면 에녹은 들림을 받았고 , 노아는 방주를 통해서 구원을 받았다 . 마지막 시대는 성령의 법을 가지고 있는 교회와 성도는 들림으로 , 그러나 율법 아래 있는 이스라엘이나 교회는 환란을 거쳐 방주에 올라가야 한다는 말씀이다 . 방주에 들어간 자는 8 명 밖에 없었다 . 아주 소수의 인원 만이 구원받을 수 있다는 말이 된다 .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율법을 주었음에도 자신이 의를...

(83) 그리스도의 할례

(83) 그리스도의 할례 [1] 골로새서 2 장 8-12 절의 말씀에서『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노략할까 주의하라 이것이 사람의 유전과 세상의 초등학문을 좇음이요 그리스도를 좇음이 아니니라』여기에서 철학은 세상학문인 철학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유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율법에 대한 자기 나름대로의 사상과 궤변 [2] 을 말한다 . 사도바울은『철학과 헛된 속임수를 사람의 유전이요 세상의 초등학문이라』고 말했다 . 사람의 유전이라 함은 유대인들 안에서 장로들의 유전을 말한다 . 세상 초등학문이라함은『율법에 대해서 초등학문이라』고 말한다 . 그래서 사도바울은『이런 것들에 의해서 노략당할까 주의하라』 라는 말씀이다 . 이것들은『그리스도를 좇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이다 . 성경에는 할례가 3 가지가 있다 . 구약에서 남자의 생식기 표피를 벗기는 육체적인 할례 , 그리고 두번째의 할례는 신명기에서 모세가 , 로마서에서 사도바울이 말하는 마음의 할례라는 것이 있다 . 세번째 할례가 바로 골로새서의 그리스도의 할례이다 . 할례는 다 같은 맥락에서 다 연결이 되어있다 . 그것이 점진적으로 드러나서 마음의 할례가 되고 , 그리스도의 할례가 되는 것이다 . 골로새서에서 말하는 할례는『손으로 하지 않는 할례 ,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이다』라고 했다 . 신명기 10 장 16 절 [3] 에서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마음의 할례를 당부하고 있는 것이다 . 사도바울도 로마서 2 장 29 절 [4] 에서 마음의 할례를 말하고 있다 .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할례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 형식상으로는 이스라엘에서 태어난 아이들 중 남자 아이는 난지 8 일 만에 남자의 생식기 표피를 벗겨내는 것이다 . 이 할례는 정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중요한 것이었다 . 심지어는 모세가 태어난지 8 일이 지나도록 아들에게 할례를 하지 않아서 광야에서 하나님이 모세를 죽이려고까지 했던 것이다 . [5]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할례...

(82) 우리는 그의 몸의 지체이니라

(82) 우리는 그의 몸의 지체이니라 [1]   사도바울이『그리스도와 교회는 하나』라는 말을 하고있다 . 그것이 큰 비밀이다 . 성경 특히 구약에서는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택하시고 이끄시는 역사를 보게된다 . 성경은 세상의 일에 대해서 말하지만 , 역시 세상의 일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의 일을 말씀하고 있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 요한복음 9 장을 통해서 나면서 부터 소경된 자의 내용을 읽을 수 있는데 , 제자들이 예수님께『이 사람이 소경된 것이 자기의 죄때문입니까 , 아니면 부모 때문입니까』라고 질문하는데 , 예수님이『자기의 죄도 아니요 , 부모때문도 아닌 하나님의 일을 나타내려 함이라』고 말씀하셨다 . 소경이 태어나면서부터 소경이 되었으므로 육체적으로는 엄청난 고통일지라도 하나님의 택하시고 쓰임받으신 일로 인해서 , 하나님으로 부터 하늘의 생명을 얻게 되므로 본인에게는 정말 큰 영광이다 . 예수님이 이 소경의 눈을 뜨게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백성들들에게 말씀하시고 하는 것은『이 소경이 소경이 아니라 너희가 소경이라』는 것이다 . 즉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소경이라는 말이다 . 이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하나님 나라에 대한 모습을 설명하고 있다 . 예수님이 세상에 있는 소경을 말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 그 소경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에 대한 말씀을 하고자 하는 것이다 .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 것은 흑암에 처한 자에게 빛을 주시고 , 가난한자에게 복음을 눌린 자에게 자유를 , 갇힌 자에게 옥에서 끄내주기 위해서 오셨다고 하셨다 . 예수님이『의인을 부르러 오신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기 위해서 오셨다』라는 것을 깨닫는다면 이 말씀의 의미를 이해할 것이다 .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이 흑암에 갇힌 어둠에 처한 자요 , 눌린 자요 , 포로된 자인 것이다 . 그러나 바리새인들은 스스로 생각하기를 다 볼 줄 아는『소경이 아니라』는 말이다 . 바리새인들 뿐만 아니라 이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흑암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