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로 인하여 득남하였다

『아담이 그의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 하와가 임신하여 가인을 낳고 이르되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창세기 4장 1절)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신 이유는 경작할 사람을 보내기 위함이었다. 하나님 나라에서 범죄한 영들을 이 세상, 물질세계에 보내시고, 그래서 영이 흙에 들어간 인간들이 바로 땅을 경작할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이 물로 흙을 빚으시고 사람의 형태를 만들었다. 그러나 초기에는 생명이 없는 상태다. 그래서 생기(영)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생명체가 된 것이다. 흙으로 생명체가 되었지만, 하나님 말씀을 경작하지 못하는 존재다. 왜냐하면 하나님 말씀이 없는 혼적인 존재이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하나님이 에덴동산을 창설하셔서 생명나무의 과일을 먹게 하시고, 에덴동산을 경작하고 지키게 하셨다. 창세기 2장 15절에서『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 동산에 두어 그것을 경작하며 지키게 하시고』그 사람은 아담이다.  하나님이 에덴동산 밖에 있는 아담을 에덴동산 안으로 이끌었다. 밖은 세상이고 안은 하나님 나라를 의미한다. 이 말은 하나님이 아담 안에서 태어난 사람을 마지막 아담을 통하여 에덴동산으로 이끌어 주시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담 안에서 태어난 자는 하와다. 그리고 그 둘을 통해서 태어난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동산을 경작하고 지키게 하셨다. 동산은 이 땅에서의 하나님 나라를 말한다. 하나님이 에덴동산을 창설하신 이유는 하나님 나라를 떠난 영들을 하나님 나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첫사람 아담 안에서 세상에 태어나고, 마지막 아담 안에서 하나님 나라로 돌아가게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창세 전에 이미 작정하신 일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이 하나님 나라에서 자기 지위를 지키지 못한 영들을 이 세상에 보내실 때, 하나님의 계획을 말씀하셨다. 그런데, 흙에 들어간 영들은 인간으로 태어나자 말자 다 잊어버린 것이다. 그래서 땅을 경작하고 씨를 뿌리고, 열매를 거두둣이 깨달아라는 것이다.  창세기 2장 18...

주님이 오실 때 나는 데려감을 당할까

요한복음 17장 21절『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사람들은 하나님의 구원에 대해서 각자 성경귀절을 근거로 나름대로 생각한다. 그 근거가 세상에 죄가 있는가 없는가를 중심으로 판단한다. 그러나 세상죄 사함받는 것이 구원과 직결되는 것은 아니다. 구원은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죽어서 나중에 천국에 간다는 생각은 구약시대의 생각이다. 예수님이 마리아와 마르다와의 대화에서 마르다는 죽어서 언젠가는 부활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은 현재적 부활을 말씀하고 있다. 즉 옛사람(육의 몸)이 예수와 함께 죽고, 영의 몸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거듭남)이 현재적 부활인 것이다. 육체가 현재 이 땅에 있지만 영의 몸으로 거듭나야만 구원받을 수 있다. 그러나 예수님과 같은 그런 신령한 몸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성경에서는 하늘에 감추어진 바 되었다고 말한다. 이렇게 거듭난 자가 살다가 육체가 죽으면, 아브라함의 품(낙원)에 있다가 예수님의 재림때 예수님과 함께 신령한 몸으로 왕노릇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육체가 죽기 전에 예수님의 재림을 만나게 되면, 홀연히 육체는 사라지고, 신령한 몸으로 주를 영접하게 될 것이다.  누가복음에서 바리새인들이 예수께『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니이까』라고 물었다. 예수님이 대답하시되『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있다 저기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라고 대답하셨다. 요한복음 17장 21-23절에서『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곧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로 온전함을 이...

야곱이 벧엘에서 서원한 십일조

창세기 28장 20-22절에서『야곱이 서원하여 이르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셔서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떡과 입을 옷을 주시어 내가 평안히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율법을 주신 것은 너희들은 율법을 지켜서 의를 이룰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알려주시기 위함이었다. 그래서 그리스도를 바라보라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율법을 완성하셨다. 그런데도, 율법을 지켜 행하고자 한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믿지 않는 것이다. 십일조는 율법의 한 조항이다. 그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에게는 십일조라는 말이 필요없게 되는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은 온전한 십일조를 이미 다 바친 것이다.  야곱이 서원하여『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하였다.  그런데, 야곱이 서원한 것을 오늘날에 그대로 적용하여 십일조를 바쳐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성경에도 없는 말을 만들어서 그렇게 말하고 있는 것이다. 야곱이 돌베게를 하고 잠을 자다가 꿈을 꾸게된다. 창세기 28장 12-15절에서『꿈에 본즉 사닥다리가 땅 위에 서 있는데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고 또 본즉 하나님의 사자들이 그 위에서 오르락내리락 하고 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이르시되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네가 누워 있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이 되어 네가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으로 퍼져나갈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에베소서 6장 10-17절) 마귀의 간계는 하나님의 능력을 흉내내는 것이다. 마치 무당이 귀신을 쫒아내는 것처럼 그런 일들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이 귀신 쫒아낸 것처럼 오늘날도 교회 사람들이 귀신 쫒아내는 일을 하나님의 능력을 입었다고 생각한다. 정말 하나님의 능력인가? 예수님이 귀신을 쫒아낸 것은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나타내고 메시야로 이 세상에 오신 것을 알려주기 위한 것이다. 교회 사람이 귀신을 쫒아내는 이유가 무엇인가?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인가?  고린도후서 11장 14-15절에서『이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니라 사탄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탄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대단한 일이 아니니라 그들의 마지막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우리가 하나님께 능력을 달라고 해서 하나님께서 주셨다고 생각하면 곤란한다. 하나님은 직접 싸움의 능력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라』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고 말한다.『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허리 띠를 띠면 옷을 입은 상태가 안정적이 된다. 진리가 허리 띠다. 진리가 예수 그리스도이시다.『의의 호심경을 붙이고』호심경은 방탄복과 같은 것이다.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육의 몸...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 종들아 두려워하고 떨며 성실한 마음으로 육체의 상전에게 순종하기를 그리스도께 하듯 하라 눈가림만 하여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처럼 하지 말고 그리스도의 종들처럼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기쁜 마음으로 섬기기를 주께 하듯 하고 사람들에게 하듯 하지 말라 이는 각 사람이 무슨 선을 행하든지 종이나 자유인이나 주께로부터 그대로 받을 줄을 앎이라 상전들아 너희도 그들에게 이와 같이 하고 위협을 그치라 이는 그들과 너희의 상전이 하늘에 계시고 그에게는 사람을 외모로 취하는 일이 없는 줄 너희가 앎이라(에베소서 6장 1-9절) 에베소서 5장에서는 그리스도와 성도와의 관계를 남편과 아내의 관계로 비유하여 말씀했지만, 에베소서 6장 1-9절에서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 상전과 종의 관계로 설명한다.『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이 말씀은 생명의 말씀과 관계 있다. 하늘의 생명을 주는 분이 부모이고, 부모가 생명의 말씀을 줄 때는 그 말씀을 듣고, 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땅에서의 부모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고 영적인 이야기로 이해되어야만 한다. 물론 이 땅에서의 부모에게도 공경해야 할 것이지만, 영적 생명이 없는 부모도 있을 수 있는데, 영적 생명이 없는 부모의 말은 이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한다. 세상에서 복을 받기 위한 그런 내용들이 주를 이루는 것이다.  출애굽기 20장 12절에서『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그래서 사람들은 이 세상의 이야기로 받아드린다.  마태복음 23장 9절에서『땅에 있는 자를 아버지라 하지 말라 너희의 아버지는 한 분이시니 곧 하늘에 계신 이시니라』이 말씀은 영적인 ...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한 비밀

(에베소서 5장 30-33절)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라 그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 이 비밀이 크도다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신 같이 하고 아내도 자기 남편을 존경하라  큰 비밀은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이것이 큰 비밀이라는 것이다. 말하자면, 이 말씀 속에 숨겨진 이면의 뜻이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원의 기준을 죄사함을 받는 것으로 판단한다.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구원이다. 이 땅에 살다가 죽어서 천국간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구약시대의 믿음에 불과한 것이다. 예수님과 마르다와의 대화에서 마르다는 『마지막 때 죽어서 부활하는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오늘날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셨는데,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도 부활한 것을 믿는 것이 구원이다. 아직은 부활하지 못했지만, 언젠가 죽어서 부활한다고 믿으면 그 믿음은 구원받는 믿음이 아니다. 물과 성령으로 구원받는다는 말은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라 현재진행형이다. 거듭남이 바로 부활이기 때문이다.  부활은 이 땅에서 먼저 이루어지고, 하나님 나라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누가복음 17장 20-21절에서『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요한복음 17장 21-23절에서『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곧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로...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에베소서 5장 14-21절)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여기서『그러므로』는 에베소서 5장 8-9절에서 빛의 자녀에 대해서 언급한 말을 연결시킨다. 잠자는 자는 깨어 일어난다. 그런데,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고 한다. 깨어날 자는 잠을 자는 자이고, 깨어나지 못하는 자는 죽은 자를 의미한다. 죽은 자들은 하나님을 떠난 자들이다. 그들 중에 깨어나야 할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든다면, 회당장 야이로의 딸에 죽었을 때, 예수님이 살려주신다. 예수님이 회당장의 집에 도착했을 때, 사람들이『딸이 죽었으니, 선생을 괴롭게 하지 말라』고 했을 때, 예수님이 『아이가 죽은 것이 아니라 잔다』라고 말했다. 잔다는 말이 여기서 말한 잠자는 자라는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이 『아이야 일어나라』라고 말했을 때, 영이 돌아와 살아나는 것을 일어난다 라고 표현했다.  예수님이 죽었던 나사로를 살린 일이 있었다. 요한복음 11장 23절에서『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오라비가 다시 살아나리라』다시 산다는 말이 깨어난다는 의미다.  잠자던 자들이 언제 깨어나는가?『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그리스도께서 빛을 비추실 때 깨어난다. 요한복음 1장 4-5절에서『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