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마태복음 23장 15절)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교인 한 사람을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하나님께서 종을 삼으실 때는 하나님이 택하는 방법을 하신다. 택한 종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도록 하시는데, 그 말씀을 받은 종은 있는 그대로 전하면 된다. 누가 진짜 하나님의 종인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전하지 않으면 주의 종이 아니라는 말이다. 가짜 종은 하나님의 말씀을 자기가 스스로 방자히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이『너희는 교인 한 사람을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라고 하시는 것이다. 열심히 전도하기 위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 나가서 선교를 해도, 이단들이 하나님 말씀을 왜곡해서 전하면 이렇게 되는 것이다. 이단이 누구인가? 하나님 말씀을 왜곡하는 자가 이단인 것이다.  거짓 선지자와 참 선지자의 차이는 미혹하는 자인가 아니면 진리를 선포하는 자인가의 차이다. 그런데, 미혹과 진리를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마태복음 24장 4-5절에서『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오늘날 대부분 교회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넘쳐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참 진리의 말씀이 기갈되고 있다 라고 말한다면 믿을 수가 있겠는가? 예수님은 라오디게아 교회를 향하여 가난한 자라고 말씀하신다. 라오디게아 교회 사람들은 스스로 부자라고 생각하는데, 예수님은 그 교회가 벌거벗고 궁핍한 자라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하나님 말씀의 기갈 상황을『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리니』로 표현했다. 온 세상에 하나님 말씀이 있다고 하지만, 진리의 말씀을 찾으려고 해도 구할 수 없다는 말이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네 원수를 네 발 아래에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마태복음 22장 41-46절) 바리새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시되 너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누구의 자손이냐 대답하되 다윗의 자손이니이다 이르시되 그러면 다윗이 성령에 감동되어 어찌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여 말하되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에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냐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였은즉 어찌 그의 자손이 되겠느냐 하시니 한 마디도 능히 대답하는 자가 없고 그 날부터 감히 그에게 묻는 자도 없더라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에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이 말씀의 영어성경을 살펴보면, 『The LORD said unto my Lord, Sit thou at my right hand, until I make thine enemies thy footstool.』 (kjv) 앞의 The LORD는 보좌의 하나님이시다. 뒤의 my Lord는 보좌의 우편에 앉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하신다. The LORD를 우리말로 번역할 때는 신중을 기해야만 한다. 하나님은 한분이시지만, 삼위로 역사하신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증언하고 있다. 이 세상에 오시기 전과 이 세상에 육신으로 오신 분과 재림하실 그리스도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다.  예수님이 육신으로 오셔서 스스로『구약에서도 있었다』라는 말씀을 하고 있다. 아브라함과 함께 있었다고 하셨다. 요한복음 8장 55-59절에서 『너희는 그를 알지 못하되 나는 아노니 만일 내가 알지 못한다 하면 나도 너희 같이 거짓말쟁이가 되리라 나는 그를 알고 또 그의 말씀을 지키노라 너희 조상 아브라함은 나의 때 볼 것을 즐거워하다가 보고 기뻐하였느니라 유대인들이 이르되 네가 아직 오십 세도 못되었는데 아브라함을 보았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하시니』예수님이 요한복음 5장 39절에서『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마태복음 24장 36-44절)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너희도 아는 바니 만일 집 주인이 도둑이 어느 시각에 올 줄을 알았더라면 깨어 있어 그 집을 뚫지 못하게 하였으리라 이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인자의 때가 언제인지 모르지만 노아의 때와 같다는 의미이다.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다는 말이다. 왜 멸망당했는가? 그들은 모두 하나님을 떠난 자들이었다. 하나님을 떠난 자들은 반드시 멸망당한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의 수가 엄청나다. 그러나 구원받을 자가 많지 않다고 말한다. 왜 그런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말을 하면서도, 하나님을 떠난 자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것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율법에 대해서 죽으셨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도 율법에 대해서 죽었다는 것을 믿는다. 그리고 죄에 대해서, 세상에 대해서도 죽었다는 것을 믿는다. 죽지 않은 자는 여전히 하나님을 떠난 자들이다. 말로만 예수를 믿는다고 하지만, 예수님의 말씀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오늘날, 교회의 의식과 절차, 교회에서 이루어지는 율법적인 생활, 죄를 회개해야만 구원받을 수 있다는 생각들, 수많은 것들이 좁은 문을 닫게 하는지 생각해보아야만 한다. 예수님은 노아의 때와 같이 사람들이 왜 멸망당하는지를 모른...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마태복음 26장 30-35절)이에 그들이 찬미하고 감람 산으로 나아가니라 그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기록된 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의 떼가 흩어지리라 하였느니라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모두 주를 버릴지라도 나는 결코 버리지 않겠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밤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베드로가 이르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그와 같이 말하니라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신앙이 바로 베드로가 말한『모두 주를 버릴지라도 나는 결코 버리지 않겠나이다 』와 유사하다. 베드로는『주는 그리스도이시요 하나님의 아들입니다』라고 고백하지만, 예수님은『부인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믿는 믿음이 육신으로부터 비롯된 것인가, 아니면 영으로부터 비롯된 것인가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로마서나 갈라디아서에서『육신을 따르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고 말하고 있다.『성령을 따르는 자만이 구원이라』고 말한다.   예수님은 하나될 것을 기도하셨다. 예수님을 버리고 흩어질 자들인데, 그들을 위하여『하나되게 하실 것』을 기도하고 있는 것이다. 베드로가 산상수훈의 말씀을 배웠고, 삼년 동안 기적을 보았지만 육신의 힘을 제어하지 못하는 것이다. 요한복음 18장 25-27절에서『시몬 베드로가 서서 불을 쬐더니 사람들이 묻되 너도 그 제자 중 하나가 아니냐 베드로가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아니라 하니 대제사장의 종 하나는 베드로에게 귀를 잘린 사람의 친척이라 이르되 네가 그 사람과 함께 동산에 있는 것을 내가 보지 아니하였느냐 이에 베드로가 또 부인하니 곧 닭이 울더라』 베드로는『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하나님이 계시해 주셔서 알았다. 그래도 육신으로 부터 나오는 혼은 변하지 않는다. 많은 교회 사람들도『베드로가 검으로 귀를 베는 그런 식으로』믿고 따르는 것일지도 모른다. 성경은 이것...

은 삼십을 가지고 토기장이의 밭 값으로 주었으니

(마태복음 27장 1-10절)새벽에 모든 대제사장과 백성의 장로들이 예수를 죽이려고 함께 의논하고 결박하여 끌고 가서 총독 빌라도에게 넘겨 주니라 그 때에 예수를 판 유다가 그의 정죄됨을 보고 스스로 뉘우쳐 그 은 삼십을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도로 갖다 주며 이르되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하니 그들이 이르되 그것이 우리에게 무슨 상관이냐 네가 당하라 하거늘 유다가 은을 성소에 던져 넣고 물러가서 스스로 목매어 죽은지라 대제사장들이 그 은을 거두며 이르되 이것은 핏값이라 성전고에 넣어 둠이 옳지 않다 하고의논한 후 이것으로 토기장이의 밭을 사서 나그네의 묘지를 삼았으니 그러므로 오늘날까지 그 밭을 피밭이라 일컫느니라 이에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나니 일렀으되 그들이 그 가격 매겨진 자 곧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가격 매긴 자의 가격 곧 은 삼십을 가지고 토기장이의 밭 값으로 주었으니 이는 주께서 내게 명하신 바와 같으니라 하였더라  대제사장과 장로들 그리고 가룟유다 간에 은 30 이 왔다 갔다 하고 있었다. 대제사장과 장로들이 가롯유다에게 은 30을 다시 주면서 『우리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고 하면서 네가 당하라 우리에게는 책임이 없다』고 말하므로,  유다가 다시 그 돈을 받아서 성소에 던져넣고 물러가서 스스로 목메어 죽음을 택것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오늘날도 불의의 삯을 받고 예수를 파는 자가 결국은 사망으로 가게 된다는 교훈이 되는것을 보여주고 있다. 예수를 파는 자는 사탄이다. 예수님의 말씀에 거하지 않는 삯꾼 목자들이 다 그러하다. 예수님은 율법으로부터 자유함을 주셨는데, 율법으로 다시 가두려고 하고 있기 때문이다.  불의의 삯이라는 말은 일만악인 돈을 신자로 부터 받아내는 삯꾼목자인데, 이들이 받을 죄에 대하여 가룟유다를 예표로 하나님이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하나님앞에 십일조나 헌금을 바치는 것이 하나님을 섬기는 예라고 말한다.  예수님이 오신 후로는 우리가 하나님앞에 드리는...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마태복음 26장 69-75절)베드로가 바깥 뜰에 앉았더니 한 여종이 나아와 이르되 너도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거늘 베드로가 모든 사람 앞에서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겠노라 하며 앞문까지 나아가니 다른 여종이 그를 보고 거기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되 이 사람은 나사렛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매 베드로가 맹세하고 또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더라 조금 후에 곁에 섰던 사람들이 나아와 베드로에게 이르되 너도 진실로 그 도당이라 네 말소리가 너를 표명한다 하거늘 그가 저주하며 맹세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니 곧 닭이 울더라 이에 베드로가 예수의 말씀에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하심이 생각나서 밖에 나가서 심히 통곡하니라  믿음은 내 속에서 생긴 믿음과 하나님이 주신 믿음은 서로 다르다. 인간이 쌓은 믿음은 모래 위에 집을 쌓은 것과 같은 믿음이다. 삼년간 제자들이 엄청난 기적과 경험을 했음에도 십자가 앞에서 다 도망가는 믿음인 것이다. 베드로는 배를 나와 물위를 걷는 목숨을 거는 믿음을 가졌는데도 불구하고, 예수님은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환경이 바뀌어 목숨을 걸 수 있는 믿음 속에 기적을 경험할 수 있다. 그런데 주님은 구원에 이르는 믿음은 그런 믿음이 아니라고 말씀하신다.  거듭난다는 것에 대해서,『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거듭나지 않은 자는 베드로처럼 자기 자신을 믿는 것에 불과하다. 물과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지 않는다면 인간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육적 존재인 옛사람이기 때문이다. 거듭나는 믿음은 십자가에서 못박혀 죽는 예수와 연합되는 믿음이다. 못박혀 죽는 예수와 연합되는 믿음은 내적인 옛사람도 함께 죽는 것을 의미한다. 그 옛사람은 바로 사탄의 유혹으로부터 왔기 때문에, 반드시 죽어야만 한다.  그 죽는 것은 창세기 3장 15절 외에는 방법이 없는...

그가 신성 모독 하는 말을 하였으니

(마태복음 26장 57-68절) 예수를 잡은 자들이 그를 끌고 대제사장 가야바에게로 가니 거기 서기관과 장로들이 모여 있더라 베드로가 멀찍이 예수를 따라 대제사장의 집 뜰에까지 가서 그 결말을 보려고 안에 들어가 하인들과 함께 앉아 있더라 대제사장들과 온 공회가 예수를 죽이려고 그를 칠 거짓 증거를 찾으매 거짓 증인이 많이 왔으나 얻지 못하더니 후에 두 사람이 와서 이르되 이 사람의 말이 내가 하나님의 성전을 헐고 사흘 동안에 지을 수 있다 하더라 하니 대제사장이 일어서서 예수께 묻되 아무 대답도 없느냐 이 사람들이 너를 치는 증거가 어떠하냐 하되 예수께서 침묵하시거늘 대제사장이 이르되 내가 너로 살아 계신 하나님께 맹세하게 하노니 네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인지 우리에게 말하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말하였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후에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아 있는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 이에 대제사장이 자기 옷을 찢으며 이르되 그가 신성 모독 하는 말을 하였으니 어찌 더 증인을 요구하리요 보라 너희가 지금 이 신성 모독 하는 말을 들었도다 너희 생각은 어떠하냐 대답하여 이르되 그는 사형에 해당하니라 하고 이에 예수의 얼굴에 침 뱉으며 주먹으로 치고 어떤 사람은 손바닥으로 때리며 이르되 그리스도야 우리에게 선지자 노릇을 하라 너를 친 자가 누구냐 하더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처형된 죄목은 신성모독이었다. 즉 성전 모독죄였다. 레위기 24장 16절에서『여호와의 이름을 모독하면 그를 반드시 죽일지니 온 회중이 돌로 그를 칠 것이니라 거류민이든지 본토인이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모독하면 그를 죽일지니라』 유대인들이 예수님의『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아 있는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라고 하는 말을 듣고 신성모독죄로 고발한 것이다. 신성모독죄는 하나님이 아닌 자가 하나님처럼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 하나가 되는 것과 그리스도 밖에서 하나님처럼 되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