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줄을 알고



창세기 3장 7절에서『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

『이에』라는 말은 육체를 입으므로 영이 하나님을 떠난 것을 잊어버렸다는 것이다. 영의 눈이 감겨져 버린 것이다. 그래서 육의 눈(자기의 의)이 밝아진 것이다.『자기들이 벗은 줄 알고』아담이 육체적 알몸이라는 것 때문이 아니라, 영적으로 하나님을 벗어난 것 때문에 두려운(부끄러운) 상태가 된 것이다. 원문에는 치마라는 말이 없다. 

창세기 3장 9-10절에서『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이르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떠났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다. 그래서 더욱 자기의 의를 통해서 두려움을 극복하려고 한 것이다. 인간의 후손들은 하나님을 떠난 사실을 망각한채 죄가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죄악 속으로 빠져들었다. 

하나님을 벗어난 것 때문에 두려운(부끄러운) 상태가 되므로, 인간은 우상을 만들기도 하고, 스스로 신적인 존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강하게 되려고 노력했다. 영이 흙속에 들어가 인간이 되었기 때문에 세상에 태어난 인간은 죄가 무엇인지 몰랐다. 죄는 하나님을 떠난 것이 죄라는 것이다. 그런데 그들이 하나님을 떠난 것을 모르기 때문에 죄를 깨닫지 못한다는 것이다.

 첫사람은 육의 몸으로 모든 영들을 세상에 데려와 죄인들이 되었으며, 마지막 아담은 영의 몸으로 택한 자의 영들을 데려가 의인들이 되게 하셨다. 첫사람 아담(죄인)과 마지막 사람 아담(의인) 사이에는 죽음이라는 것이 있다. 인간의 죽음은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육체적 죽음이다. 그러나 마지막 사람 아담의 죽음은 육체적 죽음과 동시에 죄의 죽음이다. 그래서 마지막 아담의 죽음에 연합되는 자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도 죄의 죽음이 발생한다. 

죄인들이 의인이 되기 위해서는 죄의 죽음이 있어야만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에서 범죄한 영들을 첫사람 아담이 데려와서 (죄가 죽고), 마지막 아담이 모든 영들을 데려간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 나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은 죄가 죽어야만 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죄인을 구원하기 위해 대속의 죽음을 하셨다.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되는 자는 그들도 죄에 대해서 죽은 자가 되는 것이다. 그리스도와 연합되는 자는 예수님과 함께 죽은 자가 되는 것이다. 죽지 않으면 죄가 그대로 있다. 로마서 6장 7절에서 분명히 밝히고 있다.『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치마라는 말은 보호용 허리 띠를 말한다. 허리띠를 무화과 나무 잎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에베소서 6장 14절에서『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에서 허리띠는 진리의 말씀이다. 무화과 나무는 이스라엘에게 주신 율법을 말한다. 율법을 통해서 진리를 발견하려고 했던 것이다. 그런데, 진리를 발견하지 못하고 결국 자기의 의를 의존하는 결과가 되는 것을 말한다. 

에덴의 동산(이 땅)에서 범죄한 인간들이 하나님 말씀을 통해서 두려움을 깨닫고, 회개하여 하나님께 나가야 했는데, 그들은 (자기의 의) 속에 숨어버린 것이다. 자기의 의는 합리화시키며, 결국 하나님 말씀을 떠나게 하는 것이다. 

무화과나무의 잎에 대해서 살펴보면, 예수님이 무화과 나무를 저주하신 일이 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택하시고, 율법을 주셨으며, 그 가운데서 열매가 맺혔어야 하는데, 열매가 없었으므로 저주하신 것이다. 그 열매는 율법 가운데서 그리스도를 발견하라는 것이다. 그런데 여전히 이스라엘은 율법에 갇혀있었던 것이다. 갈라디아서 3장 23절에서『믿음이 오기 전에 우리는 율법 아래에 매인 바 되고 계시될 믿음의 때까지 갇혔느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은 율법을 열심히 지키려고 하다가 자신이 죄인임을 깨닫고, 장차 오실 그리스도를 바라보면서 회개했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므로 율법이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지 못한 것이다. 3장 24절에서『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믿음은 그리스도로 인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다.

 인간이『하나님을 믿는다』라고 생각하고 말한다고 해서 믿음이 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오직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는 자만이 하나님이 믿음을 주신다. 
무화과 나무의 잎 하나 하나는 율법의 한 조항 한 조항들이다. 무화과 잎을 엮듯이 율법을 통해서 벌거벗은 것을 알게해 주겠다는 말씀이 담겨져 있는 것이다. 

그 율법을 통해서 하나님을 떠난 존재(죄인)라는 것을 알게 해 주시겠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들이 하나님을 떠난 죄인들이라는 것을 알지못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으로부터 진노를 받은 것은 그들에게 율법이 주어졌음에도, 그들은 죄를 깨닫지 못하고, 자기의 의에 빠져 있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택하시고『너로 인하여 큰 민족을 이루고 땅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이 야곱을 낳았으므로 하나님이 야곱을 이스라엘이라고 이름 붙여주셨다. 그리고 야곱의 아들, 요셉으로 인해서 가나안에서 애굽으로 거처를 옮기고, 430년 만에 출애굽해서 다시 가나안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이 때 하나님이 시내산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나안에서 지켜야 할 율법을 주신 것이다. 그런데,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범죄하였을 때, 장래의 일을 하나님이 약속을 하셨는가? 창세기 3장 7절을 통해서 하셨는가?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성경의 흐름을 통해서 볼때, 하나님이 인간들에게 하시고 싶은 것은 너희들은 죄가 무엇인지를 모른다 라는 것이다. 죄는 하나님을 떠난 것이 죄다. 하나님 나라를 떠나 이 세상에 있는 것이 죄라는 것이다. 죄의 결과가 어떤 것인 것 심판을 통해서 알게 해주시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들은 죄가 무엇인지 깨닫지 못할 것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어느 민족을 택해서 율법을 주고 언약을 세워서 죄를 깨닫게 해주시겠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창세기 3장 15절에서『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라고 최초로 언약을 하시고, 노아의 홍수로 인간들을 심판하시고, 무지개 언약을 하셨다. 물로는 심판하지 않겠지만, 다른 심판이 있음을 알려주시는 것이다. 그리고 아브라함과 언약을 통해서 이스라엘을 택하시고 이스라엘을 언약 백성이 되게하셨으며, 그 증표로서 율법을 주신 것이다. 그런데,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떠난 것을 알지 못했으며, 결국 자기의 의에 빠져버렸으며, 여러 차례 이스라엘은 심판을 받고, 멸망에 멸망을 거듭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서 이제는 이방인들에게 구원의 기회를 주신 것이다. 이방인들도 하나님을 떠난  사실을 깨닫고 회개하여 하나님께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이스라엘과 마찬가지로 심판을 받을 것이다. 죄는 이 세상에서 지은 죄도 있지만, 성경에서 말하는 죄는 하나님 나라에서 하나님을 떠난 죄를 말한다. 그래서 하나님을 잊어버린 것을 말하는 것이다. 하나님을 잊어버리므로 스스로 하나님처럼 되겠다 라든가. 우상을 통해서 사탄을 섬겨, 사탄과 하나가 되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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