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요한복음 15장 18-27절)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내가 너희에게 종이 주인보다 더 크지 못하다 한 말을 기억하라 사람들이 나를 박해하였은즉 너희도 박해할 것이요 내 말을 지켰은즉 너희 말도 지킬 것이라 그러나 사람들이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이 모든 일을 너희에게 하리니 이는 나를 보내신 이를 알지 못함이라 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더라면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 죄를 핑계할 수 없느니라 나를 미워하는 자는 또 내 아버지를 미워하느니라 내가 아무도 못한 일을 그들 중에서 하지 아니하였더라면 그들에게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들이 나와 내 아버지를 보았고 또 미워하였도다 그러나 이는 그들의 율법에 기록된 바 그들이 이유 없이 나를 미워하였다 한 말을 응하게 하려 함이라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
15장 18-19절『세상(호 코스모스)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호 코스모스는 표면적으로는 물질세계를 의미하나, 이면적으로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이 예수를 핍박하는 자들이다. 즉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을 의미한다. 오늘날에는 이단을 포함한 종교화된 교회를 의미한다.
15장 20절『내가 너희에게 종이 주인보다 더 크지 못하다 한 말을 기억하라 사람들이 나를 박해하였은즉 너희도 박해할 것이요 내 말을 지켰은즉 너희 말(톤 로곤)도 지킬 것이라(에페테산)』톤 로곤은 심령 속의 말씀이신 그리스도를 의미한다. 심령 속의 그리스도를 믿고 지키면 종교화된 사람들이 핍박하는 것이다. 에페테산은 아오리스트 시제로서 성령으로 인한 결과를 나타낸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심령 속의 그리스도를 믿게 되는 것이다.
15장 21절『그러나 사람들이 내 이름(토 오노마)으로 말미암아 이 모든 일을 너희에게 하리니 이는 나를 보내신 이를 알지 못함이라』토 오노마는 호 로고스의 이름이다. 그들(유대교 사람들)이 하나님을 안다고 말을 하지만 말씀이신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므로 사실상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
15장 22-23절『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더라면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 죄를 핑계할 수 없느니라 나를 미워하는 자는 또 내 아버지를 미워하느니라』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믿지 않는 것이 바로 죄라는 것이다. 구약시대는 율법을 어긴 것이 죄이지만, 신약에서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믿지 않는 것이 죄인 것이다.
15장 24-25절『내가 아무도 못한 일(타 에르가)을 그들 중에서 하지 아니하였더라면 그들에게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들이 나와 내 아버지를 보았고 또 미워하였도다 그러나 이는 그들의 율법에 기록된 바(엔 토 노모) 그들이 이유 없이 나를 미워하였다 한 말(호 로고스)을 응하게 하려 함이라(히나 플레로데)』유대교 사람들은 예수를 믿지 않고 미워하고 있는 것이다. 타 에르가는 예수님이 하신 표적과 기사를 의미한다. 예수님이 이러한 표적과 기사를 통해서 하나님의 앚들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는데도 믿지 않으므로 그것이 죄라는 것이다. 오늘날 교회에서 심령 속의 말씀이신 그리스도를 믿지 않으면 예수 그리스도를 핍박하는 것과 같은 것이 된다. 히나 플레로데 호 로고스는 말씀이신 그리스도를 성취되기 위함이다 라고 번역되어야 한다. 엔 토 노모는 모세오경 안에서 라는 의미다. 즉 모세오경인 율법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하고 성취되어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못하므로 예수를 미워하게 된다는 말이 기록되어 있는 것이다. 유대인들이 율법을 근거로 호 로고스를 미워하지만, 오늘날에는 성경을 근거로 호 로고스를 거부한다는 말이다.
15장 26-27절『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호 로고스에 대해서 말을 하면 교회 사람들이 믿지 않는다 그러나 진리이신 성령이 증언한다는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물과 성령으로 난 사람들이며, 나아가 성령세례를 받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역자가 되는 것이다. 말씀을 전하는 것은 발고 호 로고스를 전하는 자가 된다. 그러나 오늘날 말씀을 전하는 것은 십자가와 부활을 전하고 심령 속으로 들어오는 호 로고스를 전하지 않는 것이다. 누군가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고, 병을 고치고 기적을 보여준다면 이단시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다. 그 이유는 그들은 호 로고스를 모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복음을 전하는 것은 말씀이신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 것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