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을 침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천국을 침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마태복음 11 장 12 절『세례   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천국은 침노를 당한다고 말을 한다 . 천국이라는 말은 영어 성경에서 The kingdom of God 이라고 표현되었다 . 헬라어로는 『헤 바실레이아 톤 오우라논』으로 읽힌다 . 여기서 하나님 나라는 보좌의 하나님이 계시는 영적인 천국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의미하는 것이다 . 예수님이 마태복음 6 장 10 절에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세례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라는 말에서 지금은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것이다 . 즉 세례요한의 때부터 예수 그리스도까지라는 말로서 , 하나님 나라는 침노를 당한다는 것이다 . 마태복음 3 장 2 절에서『회개하라 천국 ( 하나님 나라 ) 이 가까이 왔느니라』라고 했다 . 여기에서도 천국은 The kingdom of God 하나님 나라를 의미한다 . 곧 하나님 나라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것이다 . 세례요한은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다고 말을 했다 . 예수님이 세상에 태어나셔서 , 곧 공생애를 시작한다는 말씀이다 . 공생애는 예수님이 세례를 받고 , 마귀로부터 시험을 받은 후에 시작되었다 . 그리고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마태복음 4 장 17 절에서『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예수님 자신이 하나님 나라임을 선포하시는 것이다 . 그래서 회개하라는 것이다 . 무엇을 회개하라는 것인가 ? 하나님나라를 떠난 자들은 돌이켜 하나님 나라로 돌아오라는 것이다 . 천국은 침노를 당한다라고 했는데 , 헬라어 원문에는 폭력으로 하나님나라를 빼앗아간다고 되어있다 . 누가 빼앗는가 ? 바로 바리새인들과 서기관 제사장 등 종교지도자를 의미하는 ...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

(요한계시록 19장 1-21절) 이 일 후에 내가 들으니 하늘에 허다한 무리의 큰 음성 같은 것이 있어 이르되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능력이 우리 하나님께 있도다 그의 심판은 참되고 의로운지라 음행으로 땅을 더럽게 한 큰 음녀를 심판하사 자기 종들의 피를 그 음녀의 손에 갚으셨도다 하고 두 번째로 할렐루야 하니 그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더라 또 이십사 장로와 네 생물이 엎드려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 경배하여 이르되 아멘 할렐루야 하니 보좌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시되 하나님의 종들 곧 그를 경외하는 너희들아 작은 자나 큰 자나 다 우리 하나님께 찬송하라 하더라 또 내가 들으니 허다한 무리의 음성과도 같고 많은 물 소리와도 같고 큰 우렛소리와도 같은 소리로 이르되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의 아내가 자신을 준비하였으므로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 내가 그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려 하니 그가 나에게 말하기를 나는 너와 및 예수의 증언을 받은 네 형제들과 같이 된 종이니 삼가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 예수의 증언은 예언의 영이라 하더라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그것을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은 불꽃 같고 그 머리에는 많은 관들이 있고 또 이름 쓴 것 하나가 있으니 자기밖에 아는 자가 없고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그의 입에서 예리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그들을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요한계시록 15장 1-8절)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이르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놀라우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오리이까 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하더라 또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증거 장막의 성전이 열리며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맑고 빛난 세마포 옷을 입고 가슴에 금 띠를 띠고 네 생물 중의 하나가 영원토록 살아 계신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 대접 일곱을 그 일곱 천사들에게 주니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으로 말미암아 성전에 연기가 가득 차매 일곱 천사의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성전에 능히 들어갈 자가 없더라  요한계시록은 2~3장에서 소아시아 지역 일곱교회를 소개한 후, 4~5장에서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이 들어갈 하늘의 예배 장면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시작된 6장부터 16장까지는 요한계시록의 본론으로서 일곱 인, 일곱 나팔, 일곱 대접에 담긴 심판을 보여주었다. 그런데 그 심판의 말씀 사이 사이에 심판과는 상관없는 것처럼 보이는 말씀들이 삽입되어 있다. 그것은 심판과는 상관없는 말씀이 아니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말씀이다. 즉 일곱 인에 담긴 심판에서는 여섯째 인을 땐 후, 일곱 나팔에 담긴 심판에서는 여섯째 나팔을 분 후에 삽입된 말씀이 나오는데, 첫 번째 삽입된 말씀인 144,000과 셀 수 없는 무리가 어린 양과 함께 서 있는 말씀은 6:17절에서 『진노의 큰 날에 누가 능히 서리요』에 대한 답변이며, 두 번째 삽입된 말...

땅의 상인들이 그를 위하여 울고 애통하는 것

(요한계시록 18장 15-24절) 땅의 상인들이 그를 위하여 울고 애통하는 것은 다시 그들의 상품을 사는 자가 없음이라 그 상품은 금과 은과 보석과 진주와 세마포와 자주 옷감과 비단과 붉은 옷감이요 각종 향목과 각종 상아 그릇이요 값진 나무와 구리와 철과 대리석으로 만든 각종 그릇이요 계피와 향료와 향과 향유와 유향과 포도주와 감람유와 고운 밀가루와 밀이요 소와 양과 말과 수레와 종들과 사람의 영혼들이라 바벨론아 네 영혼이 탐하던 과일이 네게서 떠났으며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이 다 없어졌으니 사람들이 결코 이것들을 다시 보지 못하리로다 바벨론으로 말미암아 치부한 이 상품의 상인들이 그의 고통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울고 애통하여 이르되 큰 성 바벨론이 이같이 비참하게 던져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하리로다 또 거문고 타는 자와 풍류하는 자와 퉁소 부는 자와 나팔 부는 자들의 소리가 결코 다시 네 안에서 들리지 아니하고 어떠한 세공업자든지 결코 다시 네 안에서 보이지 아니하고 또 맷돌 소리가 결코 다시 네 안에서 들리지 아니하고 등불 빛이 결코 다시 네 안에서 비치지 아니하고 신랑과 신부의 음성이 결코 다시 네 안에서 들리지 아니하리로다 너의 상인들은 땅의 왕족들이라 네 복술로 말미암아 만국이 미혹되었도다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및 땅 위에서 죽임을 당한 모든 자의 피가 그 성 중에서 발견되었느니라 하더라    음녀 바벨론의 멸망에 대한 땅의 왕들과 땅의 상인들 그리고 선원들을 통한 애통함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런데 애통해 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이냐 하는 것이다. 바로, 자신들의 이해관계로 그 큰 도시와 맺은 관계가 끊어지기 때문에, 그로 인해 발생하는 재물손실에 인한 애통이다. 결국 멸망이 선포되고 심판의 순간이 직면했음에도, 자신이 현재 어떤 상황에 놓여 있으며 무엇을 보아야 하고 어떤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할지를 판단하지 못하고 심지어 눈앞의 이익에만 집착하게 만드는 것이다.  상인들은『화 있도다 화 있도다』라고 외친다. ...

바벨론이여 한 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다 하리로다

(요한계시록 18장 1-10절) 이 일 후에 다른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 오는 것을 보니 큰 권세를 가졌는데 그의 영광으로 땅이 환하여지더라 힘찬 음성으로 외쳐 이르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이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들이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 그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로 말미암아 만국이 무너졌으며 또 땅의 왕들이 그와 더불어 음행하였으며 땅의 상인들도 그 사치의 세력으로 치부하였도다 하더라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부터 다른 음성이 나서 이르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하지 말고 그가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그의 죄는 하늘에 사무쳤으며 하나님은 그의 불의한 일을 기억하신지라 그가 준 그대로 그에게 주고 그의 행위대로 갑절을 갚아 주고 그가 섞은 잔에도 갑절이나 섞어 그에게 주라 그가 얼마나 자기를 영화롭게 하였으며 사치하였든지 그만큼 고통과 애통함으로 갚아 주라 그가 마음에 말하기를 나는 여왕으로 앉은 자요 과부가 아니라 결단코 애통함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하니 그러므로 하루 동안에 그 재앙들이 이르리니 곧 사망과 애통함과 흉년이라 그가 또한 불에 살라지리니 그를 심판하시는 주 하나님은 강하신 자이심이라 그와 함께 음행하고 사치하던 땅의 왕들이 그가 불타는 연기를 보고 위하여 울고 가슴을 치며 그의 고통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이르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큰 성, 견고한 성 바벨론이여 한 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다 하리로다    17장은 큰 성 바벨론의 멸망에 초점을 맞추면서, 음녀로 상징된 바벨론에 대한 심판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서 바벨론은 역사상의 바벨론 국가라기보다는, 전 시대를 통틀어 하나님을 배반하는 우상 제국을 통칭하는 것으로, 이스라엘을 정복하고 이스라엘의 성전을 파괴했을 뿐 아니라 세상을 음행 속에 빠트린 바벨론과 닮은 로마를 지칭한다고 볼 수 있다. 18장은 이런 바벨론에 임한 멸망의 과정을 좀 더 상세히 그리고 구체적으로 심판의 결과들을 묘사해 주고 있다. 그것...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

(요한계시록 17장 1-18절)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 중 하나가 와서 내게 말하여 이르되 이리로 오라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가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땅의 임금들도 그와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사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 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그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또 내가 보매 이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한지라 내가 그 여자를 보고 놀랍게 여기고 크게 놀랍게 여기니 천사가 이르되 왜 놀랍게 여기느냐 내가 여자와 그가 탄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비밀을 네게 이르리라 네가 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 땅에 사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이 이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나올 짐승을 보고 놀랍게 여기리라 지혜 있는 뜻이 여기 있으니 그 일곱 머리는 여자가 앉은 일곱 산이요 또 일곱 왕이라 다섯은 망하였고 하나는 있고 다른 하나는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으나 이르면 반드시 잠시 동안 머무르리라 전에 있었다가 지금 없어진 짐승은 여덟째 왕이니 일곱 중에 속한 자라 그가 멸망으로 들어가리라 네가 보던 열 뿔은 열 왕이니 아직 나라를 얻지 못하였으나 다만 짐승과 더불어 임금처럼 한동안 권세를 받으리라 그들이 한 뜻을 가지고 자기의 능력과 권세를 짐승에게 주더라 그들이 어린 양과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그들을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도 이기리로다 또 천사가 내게 말...

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6장 1-21절) 또 내가 들으니 성전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일곱 천사에게 말하되 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더라 첫째 천사가 가서 그 대접을 땅에 쏟으매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과 그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들에게 악하고 독한 종기가 나더라 둘째 천사가 그 대접을 바다에 쏟으매 바다가 곧 죽은 자의 피 같이 되니 바다 가운데 모든 생물이 죽더라 셋째 천사가 그 대접을 강과 물 근원에 쏟으매 피가 되더라 내가 들으니 물을 차지한 천사가 이르되 전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신 ( ) 거룩하신 이여 이렇게 심판하시니 의로우시도다 그들이 성도들과 선지자들의 피를 흘렸으므로 그들에게 피를 마시게 하신 것이 합당하니이다 하더라 또 내가 들으니 제단이 말하기를 그러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더라 넷째 천사가 그 대접을 해에 쏟으매 해가 권세를 받아 불로 사람들을 태우니 사람들이 크게 태움에 태워진지라 이 재앙들을 행하는 권세를 가지신 하나님의 이름을 비방하며 또 회개하지 아니하고 주께 영광을 돌리지 아니하더라 또 다섯째 천사가 그 대접을 짐승의 왕좌에 쏟으니 그 나라가 곧 어두워지며 사람들이 아파서 자기 혀를 깨물고 아픈 것과 종기로 말미암아 하늘의 하나님을 비방하고 그들의 행위를 회개하지 아니하더라 또 여섯째 천사가 그 대접을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매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되었더라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그들은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왕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있을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보라 내가 도둑 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세 영이 히브리어로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 왕들을 모으더라 일곱째 천사가 그 대접을 공중에 쏟으매 큰 음성이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