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삼아 악귀 들린 자들에게 주 예수의 이름을 불러 말하되

  시험삼아 악귀 들린 자들에게 주 예수의 이름을 불러 말하되 사도행전 19장 13-14절『이에 돌아다니며 마술하는 어떤 유대인들이 시험삼아 악귀 들린 자들에게 주 예수의 이름을 불러 말하되 내가 바울이 전파하는 예수를 의지하여 너희에게 명하노라 하더라 유대의 한 제사장 스게와의 일곱 아들도 이 일을 행하더니』 바울이 행하는 능력은 성령의 능력으로 행하는 것이지 바울 개인의 능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런 능력을 행할 때는 심령 속에서 임재하시는 호 로고스께서 그렇게 하라고 명령하신다. 그래서 바울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는 것이다. 그러나 마술하는 어떤 유대인들은 바울이 전파하는 예수를 의지하여 명령한 것이다. 그들은 심령 속의 호 로고스를 모르기 때문에 아무런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사도행전 19장 15-16절에서『악귀가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예수도 알고 바울도 알거니와 너희는 누구냐 하며 악귀 들린 사람이 그들에게 뛰어올라 눌러 이기니 그들이 상하여 벗은 몸으로 그 집에서 도망하는지라.』 아무나 이런 일을 하면 오히려 악귀에게 당하게 된다. 오늘날에도 심령 속의 호 로고스가 명령 하지 않는데도 사역자들이 스스로 이런 일을 행하려는 자들이 있다.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권능으로 하지 않으면 이런 일이 나타나는 것이다. 누가복음 11장 14-16절에서『예수께서 한 말 못하게 하는 귀신을 쫓아내시니 귀신이 나가매 말 못하는 사람이 말하는지라 무리들이 놀랍게 여겼으나 그 중에 더러는 말하기를 그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 하고 또 더러는 예수를 시험하여 하늘로부터 오는 표적을 구하니』 예수님이 벙어리 귀신을 쫒아내었더니 사람들이 오히려 무리들이『 그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 하고』 비방했다. 이런 일들을 하는 것은 무당들이 하는 일이다. 무당들은 자기에게 있는 더 센 귀신들을 들어가게 하므로 작은 귀신들을 쫒아낸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을 무당처럼 여겼다. 그런데 예...

문답 17-18.

  문 17. 하나님께서 사람을 어떻게 지으셨는가? 답. 하나님께서 모든 다른 피조물을 만드신 후에 사람을 남녀로 지으셨는데 남자의 몸을 흙으로 지으시고 여자를 남자의 갈비뼈로 지으셨다. 그들에게 살아있는 이성적이며 불멸하는 영혼을 주셨다. 그들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식과 공의와 거룩함으로 지으시고 그들의 마음 속에 하나님의 법을 기록하시고 피조물의 통제권과 함께 하나님의 법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주셨으나 타락할 수도 있게 지으셨다. 하나님이 만물을 지으신 후에 흙으로 모양을 만들고 입김을 불어넣으셔서, 사람을 창조했다. 창세기 2장 7절 『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창세기 1장 27절에서『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성경은 첫사람의 창조와 남자와 여자의 창조를 말한다. 이 둘이 같은 의미의 창조가 아니라, 서로 다른 창조인 것이다. 하나님이 첫사람을 창조하시고, 그 첫사람을 통해서 다시 남자와 여자를 창조했다는 말씀이다. 한글 개역개정에서 ~창조하시되 라고 번역하므로 마치 같은 창조를 강조하는 것처럼 여기게 만든 것이다. 히브리어 성경은 분명히 하나님이 첫사람 창조와 남자, 여자를 창조한 것이 각각임을 보여준다. 하나님의 형상을 지식과 공의와 거룩함 등의 성품으로 생각하는 자들이 대부분이나, 하나님의 형상은 그리스도이시다.  골로새서 1장 15절에서 『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영어로는 firstborn으로 번역되며, 헬라어로는 프로토토코스( πρωτότοκος ) 이다.  프로토토코스 (πρωτότοκος) 는 질서적으로 가장 앞에 계시 분을 의미한다. 그리스도의 예정에서,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의 시작이라는 개념이다. 따라서...

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시니

  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시니 사도행전 19장 11-12절『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시니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크로토스)에서 손수건(소우다리아)이나 앞치마(시미킨디아)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프뉴마타 포네라)도 나가더라』 크로토스는 영어로는 skin(피부)이다. 손수건이나 앞치마는 바울의 몸에 걸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바울의 목이나 허리춤에 걸치고 있는 손수건이나 앞치마 같은 것을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앉으니 병이 떠나 갔다고 한다. 손수건이나 앞치마가 능력을 발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통한 하나님의 역사하심이다. 예수님이 중풍병자를 치유하신 일이 있다. 중풍병자는 스스로 움직일 수 없어서, 다른 사람이 도와주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는 그런 상태의 환자이다. 중풍환자의 영적인 의미도 이와 같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낫게하지 않으면 구원받을 수 없는 자를 의미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낫게하신다는 말은 병을 치유하는 것 외에 죄를 사해주는 의미를 갖는다. 마가복음 2장 9-11절 에서『중풍병자에게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는 말과 일어나 네 상을 가지고 걸어가라 하는 말 중에서 어느 것이 쉽겠느냐 그러나 인자가 땅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내가 네게 이르노니 일어나 네 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니』 『네 자리를 정돈하라 한대 곧 일어나니( ἀνάστηθι καὶ στρῶσον σεαυτῷ )』 일어나다 라는 헬라어 아나스테디( ἀνάστηθι )는 물리적으로 일어나다라는 의미보다, 영적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것, 또는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프뉴마타 포네라)도 나가더라』여기에서 악귀라고 번역된 프뉴마타 포네라는 죄인을 관리하는 영으로서, 악역을 담당하는 천사를 의미한다. 마귀나 귀신이라고 불리는 영을 의미하는데, 율법 아래 있는 자를 관리하는 영이...

문답 15-16.

  문 15. 창조하신 일이 무엇인가? 답. 창조하신 일이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태초에 그 권능의 말씀으로 아무 것도 없는 가운데서 엿새 동안에 세상과 만물을 지으신 일인데 그 지으신 만물이 다 선하셨다.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를 가두기 위하여 하늘과 땅을 만드셨다. 하늘과 땅 안에는 빛과 물과 궁창과 풀과 씨맺는 채소와 열매맺는 나무와 하늘의 광명체들과 새와 바다의 생물과 땅의 동물을 만드시고, 사람을 창조하시고,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신 것을 포함한다. 하나님은 일곱 날 동안에 창조 활동을 하시고 안식하셨다. 창세기 2장 1-3절『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어지니라 하나님의 그가 하시던 일을 일곱째 날에 마치시니 그가 하시던 모든 일을 그치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창세기 2장 1절의 만물로 번역된 차밤은 군대이다. 하나님께서 육일 동안 천지를 창조하시고 하늘과 땅에 있는 각종 살아있는 생명체를 만드셨는데,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군대라는 것이다.   일곱째 날에 하늘의 군대와 땅에 있는 군대가 편성되어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이 말은   하나님의 나라의 군대(영)와 이 땅에서의 군대(범죄한 영)가 배치가 완료되었다는 말이다. 누가복음   2 장   13 절에서도『홀연히 수많은 천군이 그 천사들과 함께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마태복음   26 장   53 절에서『너는 내가 내 아버지께 구하여 지금 열두 군단(라틴어 레게온으로 번역)   더 되는 천사를 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아느냐.』여기는 하늘의 군대라고 표현한다.   하늘의 군대는 천사들이다. 『챠바』라고 하는 이 군대는 하나님나라의 군대이면서 이 땅에서의 군대이기도 하다.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이라는 표현이 구약성경에 자주 등장한다.   시편 ...

우리는 성령이 계심도 듣지 못하였노라

  우리는 성령이 계심도 듣지 못하였노라 사도행전 19장 1-2절『아볼로가 고린도에 있을 때에 바울이 윗지방으로 다녀 에베소에 와서 어떤 제자들을 만나 이르되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이르되 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계심도 듣지 못하였노라』 어떤 제자들은 아볼로의 제자들이다. 바울이 성령에 대해서 그들에게 물었는데,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아볼로는 성령에 대해서 알고, 다만 성령세례를 받지 못했다고 하지만, 그 제자들은 왜 성령에 대해서 모르는가? 기독교의 핵심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신앙이다. 그런데, 성령을 모르는 것은 기독교가 아닌 것이다. 성령세례를 받지 않은 아볼로가 교회의 지도자였다는 사실이 충격적이다. 그리고 그 제자들은 성령에 대해서도 듣지도 못한 것이다. 오늘날도 교회의 많은 교역자와 신자들이 이와 같을 것이다. 그들은 역사적 사실의 예수를 믿고, 미래에 다시 오실 예수를 믿는 것이다. 그들은 현재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시는 성령을 모르는 것이다. 성령은 하나님이 보내시는 영으로, 성부가 예수 그리스도에게 영을 보내시면, 예수님이 하나님의 영을 성도들에게 보내는 것이다. 하나님의 영은 죽었던 영을 살리는 생명의 빛이시다. 요한복음 1장 1-5절 『태초에(엔 아르케)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호 로고스)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엔 아르케)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 호 로고스는 말씀이신 그리스도를 의미한다.  엔은 영어의 in과 같이 안에 라는 의미다. 아르케는 질서적으로 머리(성전), 권세, 주권, 시작 등의 의미가 있다. 권세에 대해서, 로마서 8장 38절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아르카이)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그리고 시작에 대해서 히브리서 5장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