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답 83-84

 제 83문 : 천국의 열쇠란 무엇인가?


답 : 거룩한 복음의 설교와 회개를 위해 시행되는 기독교 권징이다. 즉 이 두 가지를 통하여 천국의 문은 복음 전파와 권징을 통하여 신자들에게는 열리고 불신자들에게는 닫히는 것이다.


마태복음 16장 19「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천국의 열쇠는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문을 열고 닫는 자이며,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위임하셨으며, 예수 그리스도 역시 사도들에게 위임하신 것이다. 천국의 열쇠를 갖는 것은 예수님이 천국의 곳간을 맡은 자에게 주신다.


마태복음 13장 52절「예수께서 이르시되 그러므로 천국의 제자된 서기관마다 마치 새것과 옛것을 그 곳간에서 내오는 집주인과 같으니라」


예수님이 사도에게 이 천국의 열쇠를 맡기셨으며, 오늘날에도 성도의 심령 속에 성전이 세워지고, 호 로고스와 대화를 하는 자에게 예수님이 맡기는 것이다. 비성경적인 교리로 복음이라고 전하는 자들은 천국의 곳간을 맡은 자라고 할 수 없는 것이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사람들을 천국에 들여 보내기 위해 이 땅에서 복음의 열매를 얻게하려고 하였지만, 바리새인들은 자기들도 천국의 문에서 들어가지 않고, 남들도 들어가지 못하게 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율법주의에 빠져있었기 때문이다.


오늘날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다고 잘못된 복음을 전하는 자들도 마찬가지로 자기들도 천국 문을 들어가지 않고, 신도들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모습이다.


회개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받아드리고, 자신도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되어 함께 이루어진 것을 믿을 때, 복음의 열매가 맺히는 것이다.

 

제 84문 : 어떻게 천국의 문이 복음 전파에 의하여 열리고 닫히는가?


답 : 그것은 그리스도의 명령에 따라서 이루어진다. 즉, 모든 신자들이 참된 믿음으로 복음의 약속을 믿을 때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공로로 말미암아 그들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신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공적으로 선포하고 선언함으로써 천국의 문은 열리는 것이다. 그러나 불신자들과 위선자들에게는 그들이 회개하지 않는 한 하나님의 진노와 영원한 저주를 받게 된다고 공적으로 선포하고 선언함으로써 천국의 문은 닫히는 것이다. 금생과 내생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은 이러한 복음 증언에 기초하고 있다.


 천국의 열쇠를 푸는 것은 성령세례를 주는 것과 연관된다. 제자들이 전도해서 복음을 받아드리는 자에게 성령세례를 주는데, 땅에서 천국의 열쇠를 풀어주었다. 그래서 하늘에서 열쇠를 풀어주는데, 하나님은 사탄으로 하여금 그 복음을 받아드리는 자에게 심사를 하게 하신다.


사탄이 예수님을 시험했듯이, 기복주의, 율법주의, 영지주의에 대한 세가지 시험을 하신다. 그리고 통과된 자에게는 하늘로부터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다. 이전의 것은 죽고, 새로운 피조물로 태어나게 해 주시는 것이다. 이것이 천국의 문을 열어주는 것이다.


땅에서 열쇠를 열어준다고 자동적으로 하늘에서도 열쇠가 풀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도나 성도에게 땅에 있어서 천국의 열쇠를 준다는 의미다. 땅에서 풀어야 하늘에서도 풀려지는 것이다.


땅에 있는 성도가 열심히 사역했는데, 비성경적으로, 성경에 맞지 않는 교리적으로 전도를 했다면, 하늘에서는 열쇠가 열리지 않는 것이다. 성도가 열심히 복음을 잘 전했는데, 듣는 사람이 믿었지만, 율법주의에 빠져있으면 하늘에서 열쇠가 열리지 않는 것이다.


땅에서 열쇠가 열리는 순간과 하늘에서 열리는 순간은 시간적 차이가 있을 수 있는 것이다. 그 때에 대해서는 아들도 모르고 천사도 모른다고 했다. 오직 아버지만 아신다고 했다. 그래서 깨어서 기도하라는 것이다. 하늘의 열쇠가 풀리도록 간절히 기도하라는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혼과 영과 골수를 쪼개기까지 하며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

뜻을 합하며 한마음을 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