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1장 3-5절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예수님의 부활을 직접 본 증인들은 부활을 전하다가 죽임을 당하였다. 부활의 증인들은 하나님 나라의 일을 전했다. 그런데 하나님이 하나님 나라의 일을 감추어 두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40일간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했는데, 성경에는 써놓지 않았다. 십자가의 일은 모든 이가 볼 수 있고, 알 수 있도록 했지만 부활은 회개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따른 400여명 외에는 보여주지 않았다. 바울이『모든 사람은 다 구원받기를 원하시느니라』라고 했다. 그러나 부활은 아무에게나 보여주지 않으셨다. 승천은 더 적은 수의 사람 만이 보았다. 로마서 10장 9절『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예수님이 주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이 예수를 다시 살리신 것을 믿으면 구원받는데, 부활을 아무에게나 보이시지 않으신 것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런 사실을 간과하고 있다. 주님이 왕의 혼인잔치에 사람들을 다 초청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아무도 오지 않았다고 한다. 왕이 초청했는데, 아무도 오지 않는 나라는 하나님 나라 뿐이다. 이 세상 왕이 초청하면 안갈 자가 어디 있겠는가? 이 혼인잔치는 이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는 혼인잔치다. 이 말씀은 전해지지 않으면서 누가복음에서 나오는 탕자의 비유는 유명하게 회자된다. 아들이 아버지에게 돌아오는 내용이다. 인간은 스스로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는다고 로마서 1-3장은 말하고 있다. 오늘날은 사람들이 교회에 나와서『예수 믿겠다』고 결정하면 교회에서는『구원받았다』고 선언한다...

너희 아버지께서 그의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니라

누가복음12장 31-34절『 다만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 너희 소유를 팔아 구제하여 낡아지지 아니하는 주머니를 만들라 곧 하늘에 둔바 다함이 없는 보물이니 거기는 도적도 가까이 하는 일이 없고 좀도 먹는 일이 없느니라 너희 보물 있는 곳에는 너희 마음도 있으리라』 예수님이 무리 수만 명이 모인 곳에서 말씀하고 있다. 적은 무리는 제자를 말한다. 앞에서는『재물에 대한 염려와 탐심을 주의하라』고 하셨다. 주님은『이 모든 것을 다 아신다고 하셨고 오직 주의 나라를 추구하라』고 하셨다. 모든 상황에서『주의 나라가 무엇인가를 생각하라』는 말이다. 주님의 나라는『여기 있다 저기 있다가 아니라, 예수의 이름으로 모인 그들 중에 있다』고 했다. 기도 많이 하는 곳, 성경 많이 보는 곳, 찬양하는 곳이 아니라, 예수의 이름으로 두 세명이 모인 곳에 있다는 말이다. 믿는 자의 연합 속에 있다. 그리고 말씀하시기를『소유를 팔아 낡아지지 않는 주머니를 만들라』고 하셨다. 두 세명이 모인 곳에는 이 땅에 있는 것을 얻기 위함이 아니라, 이 땅의 것을 팔아서 하늘의 것을 얻는 곳이다. 두 세명이 이상 모인 자들이 하나님 나라의 것에 마음을 두지 않으면 곤란하다. 두세명이 모이면 예배하는 자가 되어야만 한다. 그런데 오늘날 현실은 어떠한가? 주님은 적은 무리에게『하나님 나라를 주시기를 기뻐하신다』고 했다. 예수의 이름으로 모인 무리들이 하나님 나라를 구하면, 하나님께서 『그의 나라를 주신다』는 말씀이다. 그리고『서로 사랑하면 내 제자인 줄 알리라』라고 하셨다. 예수님이 없는 하나님 나라는 있을 수 없다. 그 분을 쫒아가야만 한다. 예수님을 쫒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다.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져야만 한다. 이 모든 것들이 주기도문에 있는 내용들이다. 주의 나라는 두 세명이 시작해서 확산해 나간다. 숫자에 있는 것이 아니라 두 세명이 예배하...

적은 무리여 두려워 말라

누가복음12장 31-32절『 다만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천국에서는 천사들의 타락이 있었는데,『주님이 그들을 쫒아내고 가두었다』고 유다서 1장 6절과 베드로후서 2장 4절에서 말한다. 천국은 하나님의 왕권이 있기에 변함이 없지만 문제는 이 땅이다. 천국에서 천사들의 범죄와 이 땅 가운데 에덴동산에서 인간들의 범죄는 정말 유사하다. 많은 천사들이 헬렐(헬라어:루시퍼)을 따르므로 어두운 구덩이(사단의 왕국)에 들어간 것이나, 이 땅에서는 인간이 에덴동산에서 사단의 유혹을 받아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고, 에덴동산으로 부터 쫏겨나『이 세상이 사단의 왕국이 되버린 것』은 시사하는 바가 있다. 인간이 범죄하므로 인간이 지배하던 이 땅이 사단의 지배하에 들어간 것을 하나님은 욥기에서 처럼 인정하셨다. 많은 교회에서는『사단이 세상을 빼았었다』고 하는데, 하나님이 그렇게 무능하신가? 하나님은 사단의 심판 때까지 그들이 하는 일이 얼마나 무모하고 잘못된 것인가를 나타내시고자 하는 것이다. 그리고 정해진 그 날 최종 심판 하실 것이다. 이 세상의 신은 사단이 되었다. 주님이 원하시는 것은 이 땅을 다시 하나님 나라로 회복시키는 것이다. 욥이 회개한 것 처럼, 하나님은 인간들로 하여금 회개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되찾기를 원하신다. 죽어서 돌아온 탕자처럼, 인간도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바라신다. 인간 속에는 사단이 인격체로 자리잡고 있다. 인간 속에 있는 주인이 바뀌기 위해서는 사단을 쫒아내는 일이다. 사단을 쫒아내는 일은 오직 육적인 것이 죽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육체 속에 자리잡고 있는 육적인 것(혼)이 바로 사단이요 마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인이 바뀌어야만 된다. 하나님 나라를 회복시키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형상을 되찾는 일이다. 즉 죽은 영을 살리는 일이다. 이 일을 위해 하나님이 그의 아들을 이 ...

예수께서 먼저 제자들에게 말씀하여 가라사대

누가복음12장 1절『 그 동안에 무리 수만 명이 모여 서로 밟힐 만큼 되었더니 예수께서 먼저 제자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바리새인들의 누룩 곧 외식을 주의하라』무리 수만명이 모였지만 먼저 제자들에게 12장 전체를 말씀하신 것이다. 구원받기 위해서는 먼저 제자가 되어야 함을 말해준다. 요한복음 8장 31-32절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셨다.『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예수님을 믿는 것이 제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말에 거해야만 제자가 된다는 말이다. 제자가 되는 길은 헌신된 성화의 삶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제자가 되어야 진리를 알게된다.『안다』는 말은 『경험한다』는 말이다. 아담이 하와를 서로 알아서(동침과 같은 단어) 하나되는 것처럼『진리와 하나』된다는 말이다.『하나가 된다』는 말은『십자가 예수님 속으로 들어간다』는 말이다. 그 때 진리가 제자들을 죄로부터 자유케한다. 이것이 구원의 길이다. 이 자유 안에는 용서와 해방이 다 포함되어 있다. 오늘날에는 죄 용서 받는 믿음은 있는데, 죄로부터 해방은 안된다고 한다. 이것은 모순이다. 예수믿기 전의 모든 죄는 사함을 받는데, 예수를 믿은 후의 죄는 어떻게 되는가? 예수님을 통해 죄 사하심을 받는 것은 과거 현재 미래의 죄를 모두 사하심을 받는 것이다. 왜냐하면 회개는 내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는 것이기 때문에, 미래의 죄도 함께 죽는 것이다. 미래의 죄를 걱정하는 자는 결국 미래의 자기가 살아 움직일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이다. 십자가에서 예수님과 함께 죽는 것은 초자연적 믿음이기 때문에 인간의 생각으로 이것을 판단하려는 자는 하늘이 주는 믿음을 받을 수 없다. 예수님은 자기의 설교를 들으러 온 수 많은 무리에게 관심을 가진 것이 아니라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 예수님은 수많은 교인들에게 관심있는 것이 아니라 제자가 되는 자들에게 관심이 있다.『바리새인의 외식...

하나님의 사랑 아래 있나 심판 아래 있나

로마서 3장 19절『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게 하려 함이라』율법을 통해서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그런데 많은 교회에서는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라고 가르치는 현실이다. 그래서 사랑의 주님을 믿으려고 노력한다. 그런 주님을 믿는 만큼 하나님의 음성도 듣는다. 그런데 믿는다고 하는 자가 변하지 않는 것이다. 성경은 이것을 옛 생명이라고 한다. 옛 생명은 변화가 불가능하다. 이 말씀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 하는 말씀인데, 믿는 자들이 은혜 아래 있는 자들인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성경에는 의와 사랑을 말한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는 사랑을 먼저 강조한다. 하나님이 아담에게『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지마라』라고 기록된 것이 아니라 아담이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먹고 숨었을 때 하나님이『아담아 어디있느냐』이것이 하나님이 인간에게 말씀하신 기록된 최초의 음성이다.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도 없어지고 무화과 나무의 잎도 찟어졌다. 범인은 아담이다. 주님이『아담아 어디 있느냐?』라고 했는데, 이것을 하나님 사랑의 음성으로 생각하는 자가 많다. 『하나님이 이처럼 사랑하사』라고 생각하는가?『어디』라는 단어는 예레미야서를 통해서 재구성해보면『네가 어떻게 이렇게 행동할 수 있느냐』로 해석된다. 하나님이 아담에게 진노하시는 말씀이다. 복음의 시작은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다. 죄를 고민하는 자에게『하나님은 사랑이시다』라고 말하는 것은 거짓말이다. 요한복음 3장 15절에서 말하는『하나님은 사랑이시라』는 말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회개하고 거듭난 자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이라는 말이다. 아담이 범죄했을 때부터 마귀는『하나님은 사랑』이라고 인간들의 마음에 심어주었다. 많은 교회에서 전도할 때도『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라고 한다. 미혹이다. 그러나『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에게 진노하십니다...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1장 3절『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하나님 나라의 일이 무엇인가?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들어갈 수 없다. 하나님 나라를 감추어 놓았다. 거듭나지 않으면 볼 수도 들어갈 수도 없다. 주인이 바뀌어야 한다. 그래야 육으로 비롯된 혼적인 존재에서 영적인 존재로 바뀌는 것이다. 육의 혼은 구원받지 못하지만 영이 구원받는다. 요한복음 6장 63절에서『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었을 때 마태복음 27장 50절에서『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 지르시고 영혼이 떠나시니라』영혼이라고 번역된 것은 잘못이다. 영은 spirit, 혼은 soul로 번역되며, 서로 다른 존재다. 번역을 담당한 자가 인간의 육과 영혼이라는 2분설을 믿었던 모양이다. 구원받지 못한 자들은 허물과 죄로 영이 죽어있으므로 당연한 결과이다. 예수님이 크게 소리지르며 영이 떠났다. 스데반이 죽었을 때 사도행전 7장 59절에서『그들이 돌로 스데반을 치니 스데반이 부르짖어 이르되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하고』여기도 영혼으로 잘못 번역 되었다. 영혼이 아니라 영이다. 그러나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죽을 때 사도행전 5장 5절에서『아나니아가 이 말을 듣고 엎드러져 혼이 떠나니 이 일을 듣는 사람이 다 크게 두려워하더라』아나니아는 영이 죽은 혼적인 존재임이 드러난다. 아나니아가 왜 죽었는가? 5장 3절에서『베드로가 이르되 아나니아야 어찌하여 사탄이 네 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성령을 속이고 땅 값 얼마를 감추었느냐』사단이 충만한 자는 교회에서도 참 성도와 비슷하게 행동하지만 가짜다. 많은 교회 사람들이 성도와 엇비슷하게 믿고 행동하면서『믿음이 좋은 것』으로 생각한다. 사단이 충만한 줄도 모르고 그렇게 믿고 있는 셈이다. 그 안의 주인은 사단이다. 영이 죽은 혼이라는 말이다. ...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앚히시니

에베소서 2장 5-8절『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라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이것이 세례다. 세례는 예수님과 함께 죽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님과 함께 살리신다. 이게 개인적인 구원이다. 이것이 요단강의 세례고 거듭남이다. 거듭남과 세례는 함께한다. 마태, 마가, 누가복음의 세례가 요한복음에서 거듭남으로 표현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난다면 6절에서 말하는 일이 일어나는 것이다. 6절『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우리의 육은 출생한 그대로인데, 회개하고 세례를 받으면 새 생명으로 바뀌어진다는 말이다. 새 생명이 될 때 모든 죄의 사함을 얻게된다. 죄사함을 얻어서 새 생명이 되는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잘못된 것이다. 사도행전 2장 38절에서『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죄사함을 위하여 세례를 받으라는 말이다. 세례의 결과가 죄사함이다. 육적인 것이 죽어야 죄사함을 받는다는 말이다.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는다. 회개, 세례(예수와 함께 죽고), 죄사함을 받은 후, 성령을 선물로 받는 순서다. 그런데 오늘날 회개한 적도 없는데, 성령부터 받으려고, 또는 주려고 하는 자들이 있다. 이런 절차가 없는데,『하늘에 앉히시니』를 강조한다고 해서 무슨 일이 일어나겠는가? 오늘날 교회에서는 처음 나온 사람에게 하나님이 이렇게 택하셔서 교회에 나오게 하셨고 영원한 천국으로 하나님이 이끌어 가신다고 한다. 부르심을 받는 것과 택한 것을 구분하지도 않고 말들을 하니까, 회개한 적도 없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