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로마서 8장 1-6절)『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로마서 7장 4절에서 보면『그러므로 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임을 당하였으니 이는 다른 이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가서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라』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은 율법에 의해서 죽었다는 것이다. 율법에 의해서 죽은 이유는『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가서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라』고 말했다. 열매를 맺히는 일에 대해서 대부분 사람들은 예수 잘 믿고, 그래서 구원받은 사람이 되었다 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열매맺는 일은 이웃의 죽어있는 영을 살리는 일이다.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맺는 일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하는 일이다. 하나님을 떠난 자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일이다. 그 일은 그리스도 안에서 육의 몸(옛사람)이 죽고, 영의 몸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예수를 믿는다』라는 말은 예수님과 함께 죽고, 다시 예수님과 함께 부활한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보내신 자(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 탕자의 아버지가 탕자에게 바라는 것은 회개하여 죽은 자같이 되어 돌아오는 것이다. 고린도후서 5장 14-15절에서『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하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